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포장포스가 알려주는 구매를 유도하는 상품패키징 꿀팁

포장포스 2021. 10. 5. 15:00

[포장포스가 알려주는 상품패키징 꿀팁]

자사의 상품이 고객에게 인기가 많아지게 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브랜드 인지도, 높은 상품의 기능, 고객의 좋은 리뷰, 검색 포털과 SNS의 좋은 평가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결국에는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상품패키징이 핵심이라 볼 수 있습니다.

 

상품패키징이 왜 고객에게 인기 많은 상품으로 거듭나기 위한 핵심일까요? 간단하게 이해하려면 언박싱 문화를 떠올려보면 됩니다. 언뜻 보면 상품의 포장을 뜨는 과정을 리뷰하는 것인데, 이게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더라도 이면 속에는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도 이제는 평가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이 숨어 있습니다.

 

이제는 상품의 포장퀄리티도 좋지 않으면 좋은 구매평을 얻기가 어렵다는 것이고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뿐만 아니라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의 퀄리티도 꼼꼼하게 따져본다는 것이죠. 이렇다 보니 많은 기업, 브랜드에서는 포장에서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거나 고급스러워 보이기 위해 포장디자인을 트렌드에 맞게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출처 : worldbranddesign]

하지만 이제막 사업에 뛰어든 초보사장님이나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기 힘든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 사장님은 고객의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패키징을 완성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매를 유도하는 상품패키징을 완성하는 꿀팁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첫번째는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한 가지 상품만을 판매하기보단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판매하는 상품의 특징을 잘 표현한 상품 포장이 되어있을 거라 생각하는 데요. 자칫 상품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다른 상품과는 다른 콘셉의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인기있는 상품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브랜딩이 성공적으로 지속되어야 하는 데, 다른 상품, 라인업들과 일관성 있는 상품패키징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사장님의 상품을 보고도 사장님의 브랜드인지 고객이 한눈에 알아차리기 어렵게 됩니다.

 

[출처 : es.99designs]

이처럼 일관성있는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브랜딩과도 거리가 멀어지게 되니 각각의 상품의 특징을 명확하게 표현하되 모든 상품을 모아뒀을 때 일관성 있는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첫 번째 꿀팁입니다.

 

두번째는 사장님 브랜드나 상품만의 스토리를 담을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상품이 다른 브랜드에서 출시한 것들과는 차별성이 있고 사장님의 상품만의 장점이 있을 것이지만 포장에서도 다른 브랜드와 차별성을 드러내고 상품만의 장점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방법은 무궁무진하지만 대표적으로 자사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고객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감과 동시에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한다거나 자사만의 특별한 포장디자인을 개발하는 방법이 자주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나쁜 이미지만 심어지지 않아도 무방하니 다양한 방법을 도전해보거나 포장전문가의 조언을 얻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behance]

마지막은 자사만의 상품패키징은 주문제작을 통해 완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통 소규모 브랜드나 소상공인 사장님이 자주 하는 실수인데,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빨리 받을 수 있다 해서 기성포장재를 사용해 상품 포장을 완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끽해봐야 상품필수고지사항과 브랜드 로고, 상품명 정도만 인쇄하곤 하는데요.

 

고객은 상품 구매를 고려할 때 상품 포장에 사용된 재질이 어떤 재질인지에 따라서 제각각 다른 이미지가 남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포장의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가 상품의 퀄리티, 가치를 엿보는 데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 만큼 주문제작을 통해 상품과 브랜드를 잘표현하면서 퀄리티 좋은 상품패키징을 완성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만약 기성포장재를 사용해 상품포장을 완성한다면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상품패키징을 완성하는 게 어렵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요즘 시장은 트렌드에 민감한 점을 잊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소규모 브랜드, 소상공인은 주문제작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데, 효율적으로 자사만의 상품패키징을 완성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자사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딱 맞는 상품패키징을 완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받으며 사장님은 상품개발, 상품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견적요청을 통해 150여 곳의 파트너사에게 사장님이 출시하려는 상품과 딱 맞는 상품패키징 주문제작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요청과 동시에 포장매니저가 배정되는 데, 만약 사장님이 구상해둔 상품패키징이 없다면 포장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지기 구조 설계부터 포장지 선정, 재질 선정까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견적을 제공받으면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견적서에는 재질, 규격, 가격, 제작기간 등의 정보들이 표기되어 있는 데 포장전문가가 아닌 사장님은 좀처럼 정확한 뜻을 이해하고 어떤 견적이 유리한 견적인지 파악하기 어려운데, 포장매니저가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도 문제없습니다.

 

 

[포장포스의 포장디자인, 안심결제 서비스 솔루션]

여기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주문제작이 힘들거라 생각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실제로도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제작업체에서 제작이 불가하지만 포장포스에서는 포장디자인 개발 솔루션을 제공해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로부터 사장님의 상품과 주요 연령층의 트렌드를 고려해 상품패키징 디자인을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패키지를 제작하는 데에 얼마만큼이 예산을 준비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사장님은 포장포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포장박스, 식품파우치 예상견적 서비스를 통해 얼마만큼의 예산을 준비해야 할 지도 미리 측정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어 여러 업체 방문할 필요 없이 포장포스에서 모든 상품패키징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고객에게 선호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상품 출시에 꼭 필요한 상품패키징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