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테이크아웃 고객을 위한 일회용컵제작 노하우

포장포스 2021. 9. 28. 15:00

[포장포스 일회용컵 제작]

카페 브랜드 사장님이라면 장사가 잘되는 카페와 안 되는 카페의 차이가 뭔지 고민해보신 경험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카페는 잘되는 곳과 안 되는 곳의 차이가 크다라고 할 정도로 극심한 차이를 보이는 데, 대부분의 사장님이 카페 시설이나 전망 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별 메리트가 없어보이는 데에도 장사가 잘되는 카페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앞서 이야기한 전망이나 시설 외에 커피맛이 정말 좋아서 고객들이 그 카페를 찾아가는 걸까요? 정답은 고객만족도를 생각해보면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출처 : ru.freepik]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의 대부분은 편안함을 누리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편하게 앉아서 지인 또는 연인과 음료를 마시며 대화하기 위함이나 비지니스를 목적으로 미팅을 할 때에도 편안한 환경을 누리기 위함인데요. 고객의 편안함은 결국 카페를 이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만족도에 따라 나뉘고 있습니다.

 

전망, 카페내부의 시설도 중요하지만 결국에는 고객 스스로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하는 데, 이를 주로 테이크아웃을 위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회용 컵 제작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회용 컵이 왜 고객에게 만족감을 높이는 데에 중요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을까요?

[출처 : mmtt]

본래 매장안에서 일회용 컵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환경을 위해서 정부에서 시행한 정책의 영향을 받아서인데, 요즘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위생이 더 중요해지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매장 내에서도 테이크아웃 잔에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일회용 컵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 일회용컵 제작이 어떻게 되었느냐에 따라 고객에게는 음료의 퀄리티, 카페의 가치를 평가하게 되는 것이죠. 에스프레소가 아메리카노 잔에 나온다면 어떨까요? 사실 마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고객 입장에선 이 카페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겁니다.

[출처 : freepik]

반대로 음료의 특징과 맛에 따라 맞춰진 일회용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받는다면 어떨까요? 카페에서 좋은 서비스를 받고 있다고 생각함과 동시에 카페에서 음료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자연스레 음료와 카페 자체에 좋은 평가를 내리게 되겠죠.

 

그렇다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일회용컵 제작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소한 것 하나하나 모두 고급스럽고 보기 좋아야 되는 요즘에는 사장님 혼자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장님이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딱 맞는 일회용 컵을 제작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사장님이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딱 맞는 일회용 컵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 포스에서는 일회용 컵 제작을 시작하려는 사장님에게 포장매니저를 배정해 실시간으로 제작과정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 비용추가없이 든든한 전문가를 한 명 고용한 것과 같다 보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150여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일회용 컵 주문제작 견적을 받아볼 수 있어 유리한 견적산출 뿐만아니라 음료의 특징, 색상까지 모두 파악해 조화로운 디자인을 이룰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할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도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습니다.

[출처 : 포장포스 솔루션]

포장포스를 통해 좋은 제작업체를 찾아도 제작업체에서 제공하지 못해 아쉬운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출하검사 대행 서비스와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인데, 포장포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앞서 이야기한 부족함을 채울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더 많은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회용컵은 단순하게 음료를 간편하게 들고 갈 수 있게 하기 위함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패키지, 브랜드 디자인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않았지만 감성, 브랜드 가치를 중요시하는 요즘 고객의 패턴을 본다면 일회용컵을 잘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