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용기

패키지 주문제작 솔루션 브랜드 포장포스 - 종이용기제작

포장포스 2021. 9. 13. 15:00

[포장포스]

최근 레스플라스틱(Less Plastic)을 실천하며 친환경 포장재로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부분의 포장용기는 플라스틱, 복합재질로 이루어져 재활용이 어려웠지만 종이 패키지를 활용한 포장재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당연 고객에게도 더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게 되었죠.

 

포장에서는 내용물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종이는 기체가 투과하거나 젖기 쉬워 대부분이 액체류를 포장하기에 부적합한 소재라고 할 수 있는 데, 이에 따라 종이 용기 제작에서는 PE 용기나 코팅, 생분해성 플라스틱이 추가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amazon]

최근에는 종이용기제작 연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에 따라 플라스틱보다 더 좋은 효율을 자랑하는 종이용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부 대기업에서는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유통단지에서 사용하는 모든 포장지를 종이로 변경하는 등의 활동을 보이고 있을 정도이죠.

 

이러한 행보가 환경을 생각한다라는 취지에서 시작되기는 했지만 이제는 브랜드나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서 시작하고 있기도 합니다. 친환경 브랜드가 고객에게 선호받기 시작하면서 과대포장, 환경에 해를 주는 포장지를 사용하는 브랜드나 기업의 상품의 구매율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인데요.

 

[출처 : designerpeople]

소규모 브랜드, 소상공인도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종이용기제작을 시작해야 할 때가 되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종이박스에서 끝나는 게 아닌 상품포장, 식품포장에서도 종이용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수록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길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말이 되는 데,

 

아직까지 종이용기를 활용해 패키지를 제작하는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못합니다. 과거에 비해서는 종이용기제작 비용이 많이 줄어들었고 생산공정이 최적화됨에 따라 제작기간, 퀄리티도 모두 좋지만 브랜드만의, 매장만의 개성 있는 종이용기를 완성하는 게 그리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죠.

 

[출처 : package-design]

이유는 간단한데, 종이용기제작으로 패키지를 완성하기 위해 디자인 제작에 대한 어려움 때문입니다. 패키지는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야 하고 제작된 디자인은 모니터와 실제 출력물에서의 색감차이가 있으면서 어떤 재질의 종이용기에 인쇄되느냐에 따라 상반된 느낌을 남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이용기제작 후에 스티커도 별도로 제작해 부착함으로써 재질 차이에 따른 색감, 느낌 차이를 극복하고는 있지만 별도로 부착해주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종이용기제작을 통해 패키지를 완성함으로써 고객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남겨주는 솔루션은 뭘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솔루션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종이용기제작부터 패키지 제작까지의 통합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종이용기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제공받은 견적은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로부터 산출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견적을 남기기만 해도 배정받는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건 포장전문가를 고용하는 것과 같다고 보셔도 무방한데, 포장포스에서는 별도의 예산지출 없이도 전문가에게 통합솔루션을 제공받고 실시간으로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한 종이용기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의 패키지 디자인 솔루션]

일관성 있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완성하고자 할 때에는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제작을 의뢰해보세요. 포장포스에서는 여러 업체 알아볼 필요 없이 견적, 산출, 디자인, 제작의뢰를 모두 포장매니저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종이용기에 딱 맞는 디자인만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만큼 사장님 뿐만 아니라 고객 눈에도 좋아 보이는 패키지를 완성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외에도 포장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이용해 제작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를 채워 넣어 종이용기주문제작을 수월하게 끝마칠 수 있습니다. 제작업체가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제작업체의 한계를 벗어나 계약서 작성,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어려운 것들은 포장포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포장포스에서는 종이용기제작 외에도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해 사장님에게 맞는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으며 종이용기 제작이 처음인 사장님도 전문가 못지않게 쉽고 스마트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브랜딩을 완성할 종이용기를 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