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스티커·라벨

각종 라벨지소량제작 (소상공인) 전문 솔루션 - 포장포스

포장포스 2021. 8. 11. 15:00

[라벨지 소량 제작은 포장포스에서]

소상공인도 패키지를 완성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데, 모두 제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해야 할 때인데요. 브랜딩을 위해서라면 모두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상품 각각의 특징을 잘 표현한 포장디자인을 입혀야 합니다.

 

기업, 브랜드는 별 문제없이 상품들의 특징을 잘 표현하면서 포인트를 다르게 한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고 맞춤형 포장용기를 제작할 수 있지만 소상공인은 예산 부족이라는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고질적인 문제이기도 하지만 작은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야 하는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주문제작은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소상공인에게 다소 부담스러운 라벨지 소량제작]

그렇다고 패키지를 완성안하고 대충 로고랑 상품 이름을 때려 박은 기성 포장지를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니 소상공인의 머릿속은 복잡하기만 한데, 마땅한 대안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포장전문가나 기업, 브랜드에서 포장을 담당하는 전문가는 예산이 많지 않거나 빠른 시일 내로 상품을 출시해야 할 때에는 라벨지, 스티커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종이박스나 용기는 시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성품을 사용하고 라벨지를 주문제작해 기성 포장재에 부착함으로써 패키지를 완성하는 것인데, 기성 포장재는 사이즈와 재질만 선택하면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고 디자인만 디자이너를 통해 제작해온 후에 라벨지 제작업체를 통해 주문제작을 하면 끝입니다.

 

[포장포스의 소량라벨지 주문제작 솔루션]

라벨지 제작기간도 길어야 1~2주 이내이기도 하고 가격도 저렴하다보니 빠른 시일 내로 상품을 출시해야 하거나 낮은 예산으로 패키지를 완성해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야 하는 소상공인에게도 적합합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은 기업이나 브랜드처럼 몇천 개, 몇만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게 아니다 보니 소량 주문제작 업체를 찾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소량 라벨 업체들이 많기는 하지만.. 사실상 대량 생산하는 게 오히려 저렴할 정도인데, 그렇다고 몇천 개, 몇만 개를 받아와도 사용할 곳이 없어 문제입니다. 이렇게 난처한 입장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하나 있는데, 바로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입니다.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

포장포스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견적요청서 작성만으로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0여 곳의 포장전문회사로부터 사장님이 원하는 라벨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제작업체로부터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찰 형식으로 견적을 받아볼 수도 있어 소량으로 생산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장포스에서 견적요청서를 남기기만 하면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라벨지 주문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제작업체로부터 받은 견적을 산출하는 과정도 포장매니저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매니저뿐만 아니라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라벨지 디자인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이나 디자인 업체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이너가 아닌 포장, 패키지 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는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라벨지로만 패키지를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그에 맞는 맞춤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를 통한 견적산출]

라벨지 소량제작 경험이 없는 사장님은 견적 산출에 대한 부분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문제작이라 하면 수량, 가격만 맞으면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고객에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사장님이 측정한 예산을 바탕으로 제작업체가 제공하는 견적서에는 수량에 따른 가격, 제작 후에 사장님에게 까지 전달하는 납품기간,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얼마만큼씩 납품할지 등이 포함되어 있는 데, 무작정 가격이 저렴하다고 좋다고 할 수는 없기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라벨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이 제작업체와 계약서를 작성하는 도중 누락되는 내용이나 구매자의 권리가 보호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어떨까요? 전문가가 아닌 사장님은 알아챌 수 없지만 나중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모릅니다.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포장매니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표준계약서,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구매의뢰서 작성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사장님이 라벨지 주문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아래 배너를 통해 포장포스를 방문해보세요. 이글을 읽고있는 지금도 다양한 브랜드, 기업, 소상공인이 포장포스를 이용해 상품의 특징을 명확하게 표현하면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포장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포장도 상품의 일환이라고 생각하는 요즘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위해 상품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포장은 기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라벨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받고 소상공인도 상품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여 고객에게 인기 있는 상품을 출시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