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파우치

소상공인을 위한 스틱형파우치제작 솔루션이 필요하다면

포장포스 2021. 8. 6. 16:00

[포장포스의 식품파우치 주문제작]

식품제조업 사장님은 신선한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판매하는 식품의 특징과 유형에 따라 포장방법이 달라지다 보니 정확한 솔루션이 공개되어 있지는 않지만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식품포장에는 식품파우치와 진공포장, PP 재질의 플라스틱 용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요즘 시중에 출시되는 식품은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 섭취하길 원하는 지에 맞춰서 식품포장지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끼니 대용 식품을 판매할 때에는 PP 재질의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도시락 형태로 제작하는 것을 예 로들 수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맞춰 PP 재질의 플라스틱 용기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최근 식품브랜드에서 주목하고 있는 스틱파우치가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 합니다.

 

[포장포스의 스틱파우치]

스틱파우치는 식품파우치의 지기 구조를 얇은 막대 형태로 설계한 것으로 사실 얇고 긴 식품파우치라 해도 무방합니다. 스틱파우치는 밀폐성이 좋고 내구성이 좋아 유통과정 중에 식품이 변질된다거나 외부 충격에 터지면서 세는 등의 걱정이 없어 식품브랜드에서 선호하고 있는 데요.

 

마찬가지로 식품을 가장 신선한 상태로 섭취할 수 있다보니 고객도 선호하고 브랜드도 선호하는 상황인 거죠. 여기에 얇고 긴 막대형태로 제작되어 휴대가 용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보니 건강식품, 의약품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틱파우치 주문제작 솔루션]

뿐만 아니라 재질 특성상 시인성이 좋다 보니 마트나 드럭스토어 같은 매장에서 경쟁사의 상품과 함께 진열되어도 스틱파우치로 포장된 식품이 더 눈에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선명하고 명확하게 식품의 특징을 한눈에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다 보니 식품을 어필해 매출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장점이 가득하면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기업과 브랜드에게는 큰 무리가 되지 않겠지만 소상공인에겐 다소 무리가 될 수 있는 단점인데, 스틱파우치는 사이즈나 용량이 적어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객은 한 개, 두 개처럼 낱개로 구매하는 것보다 10개, 20개 단위로 묶음으로 구매하길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 스틱파우치를 담아 패키지를 만들 종이박스나 비닐 파우치 등을 별도로 함께 제작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최근 생산공정의 최적화로 스틱파우치 주문제작 비용이 그리 높지가 않아 (1매 당 15~20원꼴) 종이박스와 함께 주문제작해도 과거에 비해 큰 무리가 되고 있진 않습니다. (제작업체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스틱파우치 제작 솔루션 포장포스]

당연, 스틱파우치의 장점을 알게 된 사장님은 스틱파우치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선뜻 스틱파우치 주문제작에 나서지 못한다고 한다면 합리적인 견적을 받기가 어렵다는 것일 텐데요. 그럴 때에는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스틱파우치 주문제작 솔루션 뿐만아니라 다양한 업체로부터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제작업체에게 견적을 본격적으로 받아보기전에 대략적인 견적이 얼마나 되는지 유추해보고 싶다면 포장포스 홈페이지의 '식품파우치 예상견적 확인하기'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식품파우치 예상견적 서비스]

포장포스는 국내외 125곳(포스팅 발행 시점)의 포장 전문 제작업체와 함께하며 그동안 포장포스를 통해 스틱파우치를 제작한 고객님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사장님이 제작하고자 하는 스틱파우치의 예상견적을 알려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 정확한 가격은 아니지만 대략적인 비용을 유추하고 예산을 잡을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식품파우치 주문제작]

예산은 어느정도 준비되었고,, 견적을 받아보고 제작하고 싶은데, 주문제작이 처음이라 걱정인 소상공인도 많습니다. 사실 제작업체와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해야 할지도 모르고 제공해야 할 서류, 제공받아야 할 서류가 이게 맞는지도 잘 몰라 흔히 이야기하는 호구 잡히는 거 아닌가..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견적요청을 통해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국내외 125곳의 업체중 사장님이 제작을 원하는 스틱파우치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에게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데, 이와 동시에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도 함께 배정되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스틱파우치의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실시간으로 응대해주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견적서비스]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견적을 포장매니저와 함께 검토하며 사장님에게 가장 적합한 업체를 선정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제공받은 견적 중 마음에 드는 견적이 없다면 사장님과 포장매니저간의 소통을 통해 견적을 다시 산출해 제작업체에게 역으로 제안하는 입찰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에서는 스틱파우치 뿐만아니라 삼방파우치, 스탠드파우치, 골판지박스, 식품포장용기, 쇼핑백 등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랜딩을 위해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을 하려 하거나 스틱파우치의 디자인 제작이 필요하다면 포장포스에 상주중인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디자인 제작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제작업체 알아보고, 디자인 제작업체, 포장전문가, 유통업체 여러곳  알아볼 필요 없이 포장포스에서 식품을 개발한 그 순간부터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포장지 주문제작 과정까지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사장님의 상황과 요청사항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고객이 좋아하는 식품파우치를 주문제작해 소상공인, 기업, 브랜드 누구나 할꺼없이 매출을 증가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바로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포장매니저를 만나보세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