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고급스러움을 한껏 살린 와인봉투 제작 - 견적비교, 디자인제작, 포장포스

포장포스 2021. 10. 14. 17:00

[포장포스의 와인봉투제작 솔루션]

상품 판매량을 높이려면 상품의 특징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간혹 고급스러운 포장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고급 주류로 자리 잡고 있는 와인을 뽑을 수 있는데요. 와인은 고급스러운 포장만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포장이 왜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을까요? 과거에는 고객이 상품구매를 고려할 때 상품의 특징, 기능, 브랜드 인지도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했습니다. 당시에는 똑똑한 소비, 합리적 구매 등이 유행하기도 했고 시중에 많은 상품이 출시되어 있지 않다 보니 하나하나 따져볼 여유가 되었던 것인데요.

 

[출처 : studyand]

반대로 요즘에는 고객 스스로의 평가기준에 따라 자발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추세입니다. 똑똑한 소비, 합리적 구매도 물론 중요하지만 요즘의 고객들은 개인적인 기준을 충족시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상품을 구매하길 원하고 있다는 것이죠. 게다가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상품이 무수하게 많다보니 하나하나 따져보기가 어렵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상품 본연의 기능, 브랜드 인지도, 특징보다는 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감각적인 포장디자인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데에 있어 핵심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고 계속해서 상품이 눈에 들어오도록 제작하면 자연스럽게 구매욕구를 느끼게 되고 곧 구매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죠.

 

[출처 : workbyland]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포장을 통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려면 제대로 된 포장을 완성해야 합니다. 상품을 출시하기에 앞서 포장을 제작해보신 경험이 있는 사장님이라면 제대로 된 포장을 완성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상품 포장을 완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 판매하는 상품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유통과정에서 파손되지 않게 하기 위함은 포장 본연의 기능이니 빼놓도록 하고 포장을 통해 고객에게 상품을 어필하려면 상품의 특징,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포장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는 디자인을 제작하는 과정에서부터 상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행해야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thedieline]

두 번째는 주요 고객 연령층의 트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장님이 30대이고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의 주요 고객층의 연령대가 10~20대라면 어떨까요? 사장님이 보기에 구매욕구를 느낄 수 있고 보기 좋은 상품 포장 디자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출시하고 나면 주요 고객의 트렌드에 맞지 않아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마지막 선택지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포장전문가는 사장님에게 효율적인 제작 루트와 포장의 재질, 지기 구조 설계 등의 도움을 주고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의 특징과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녹아내린 상품포장 디자인을 제작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상품포장을 완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에서는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상품포장, 와인봉투에 대한 많은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59곳의 파트너사로부터 다양한 포장재 주문제작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데, 견적요청을 남긴 순간 10년 이상 경력의 포장매니저도 함께 배정되어 사장님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장매니저는 사장님의 입장에서 제공받은 견적을 꼼꼼하게 따져가며 사장님에게 가장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퀄리티로 와인봉투 포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장님은 포장에 대한 고민이나 주문제작에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되니 상품개발, 판매에 집중할 여유가 생기게 되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또한 포장포스에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며 다양한 기업, 브랜드, 소상공인 사장님에게 필요한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상품 포장 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사장님 브랜드의 주요 고객의 트렌드에 맞는 상품포장을 완성할 뿐만 아니라 상품의 특징, 브랜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녹아든 디자인을 보유할 수 있게 됩니다.

 

포장포스에서는 많은 기업, 브랜드, 소상공인 뿐만아니라 1인셀러, 스타트업 사장님 모두 자사의 상품과 딱맞는 포장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솔루션을 확인하고 견적요청을 통해 포장매니저와 함께 트렌디한 와인봉투 제작의 첫걸음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