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수산물 자영업자를 위한 피쉬디자인, 포장포스에서 한번에 해결해보세요.

포장포스 2021. 8. 5. 16:00

[피쉬디자인]

코로나 사태로 소상공인, 기업 할 거 없이 누구나 힘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최근 10년간 수차례 갑작스러운 전염병이 확산되기는 했지만 이렇게까지 오랫동안 이어 진적은 없었는 데요. 특히나 농ㆍ수산물을 판매하는 자영업자는 수요가 줄면서 가격단가가 떨어짐에 따라 매년 수입이 40~60%까지 줄어 폐업 위기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언제까지나 코로나 종식을 눈뜨고 기다릴 수는 없는 마당이다보니 기업과 브랜드에서도 코로나 사태로 변화한 고객들의 소비습관에 맞춰 다양한 식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밀키트'를 뽑을 수 있는 데,  수산물을 판매하는 사장님에게 어떤 연관이 있을지 모를 수도 있지만 수산물의 수요를 높이는 데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포장포스 피쉬디자인]

과거에는 수산물을 판매하려면 직판장에 보내거나 식당, 식품제조업체에 납품하는 방법이 대표적이였는 데, 최근에는 포장기술의 발달로 고객에게 직접 수산물을 신선한 상태로 배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통과정에서도 신선한 수산물 그 상태 그대로를 보존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마냥 눈뜨고 피해만 볼 수 없는 수산물 자영업자 사장님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 데, 그중 대표적인 게 피쉬디자인입니다. 수산물은 어느 지역에서 자라고 채취되었느냐에 따라 고객에게 선호도가 나뉘고 있습니다. 회나 사시미 하면 부산이 떠오르는 것처럼 말이죠.

[수산물 사장님을 위한 포장포스의 피쉬디자인 솔루션]

이처럼 포장을 통해 사장님이 판매하고 있는 수산물의 장점과 특징을 고객에게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하는 포장디자인을 피쉬디자인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 애월 하면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이 떠오르면서도 최종적으로는 수산물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이 떠오르게 하는 것이죠.

 

그게 가능한가 라고 생각하는 사장님도 있지만 상품과 브랜드의 특징을 명확하게 표현하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포장디자인을 완성하고 수산물 포장에 사용하면 실제로 고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고 재구매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식품을 구매할 때에 맛도 중요하지만 보기 좋은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의 심리를 이용한다 생각하면 쉽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

포장으로 고객에게 사장님의 브랜드와 상품의 특징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포장에는 용기, 쇼핑백, 파우치, 택배박스 등이 있으며 이를 모두 합해 패키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피쉬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를 제작하려면 앞서 이야기한 다양한 포장지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를 찾아가서 의뢰해야 합니다.

 

하지만 각각의 포장지를 주문제작하려면 최소 주문수량도 맞춰야 하고 아직 판매량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는 시점에서 1000~2000개 단위의 포장지를 단번에 주문제작하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각각의 포장지 별로 피쉬디자인을 제작하는 것도 많은 비용이 들기도 하죠.

 

그럴때 수산물 소상공인, 자영업자는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사장님이 원하는 피쉬디자인이 적용된 포장지를 저렴한 가격에 사장님이 필요한 만큼의 수량만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00여곳의 포장지 주문제작 업체들에게서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피쉬디자인이 적용된 용기의 제작견적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이 원하는 피쉬디자인 제작부터 포장용기 제작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해 넉넉하지 않은 예산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다양한 업체로부터 견적과 협상을 통해 원하는 가격에 최대한 가깝게 조율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

뿐만아니라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의 수산물을 포장할때 사용할 로고,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세페이지, 쇼핑몰디자인, 포장디자인 등 디자인제작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디자인 제작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 여러업체 알아볼 필요없이 포장포스에서 해결할 수 있죠.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사장님이 피쉬디자인을 입히고 싶은 포장지의 종류를 선택 후 대략적인 사이즈, 인쇄도수 정도만 기입하면 됩니다. 카테고리 선택 - 상품정보 - 요청내용만 간략하게 작성해도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가 배정되어 사장님이 포장하려는 식품의 특징을 파악하고 원하는 요청사항을 반영해 제작업체에게 견적요청을 하기 위한 서류를 작성하고 빠른 시일 내로 많게는 수십 건의 견적을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외에도 사장님이 제작을 맡긴 포장지가 제대로 출고되고 있는지, 피쉬디자인이 제대로 인쇄된 포장용기만 출하되고 있는 지 걱정일 때, 포장포스의 출하검사 대행서비스를 통해 10년이상 경력의 포장전문가가 포장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장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을 위해 계약서 작성도 꼼꼼하게 검토받을 수 있죠.

 

포장포스에는 수산물 소상공인 뿐만아니라 브랜드, 기업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포장이 무엇인지 알고 수산물의 특징을 파악해 피쉬디자인을 입힌 포장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보세요. 적자를 흑자로 전환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