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특별한 날을 위해 구매하는 고객을 유도하는 케이크상자제작 꿀팁

포장포스 2021. 10. 14. 11:00

[포장포스의 케이크 상자제작 꿀팁]

베이커리에서 고객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인지시키고 판매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기능, 효능, 맛 등 식품 본연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고객의 고객만족도로 이어지고 고객만족도는 재방문, 주변 지인에게 추천여부로 이어져 장기적으로 볼 때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인데요.

 

이외에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포장재를 신경써야 한다는 것 알고 있으셨나요? 예전의 포장재는 단순하게 식품이 유통과정에서의 변질을 막고 온전하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것에만 집중했다면 요즘에는 기본적인 포장재의 역할과 함께 경쟁사와 차별화된 패키지 스타일, 디자인, 편의성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출처 : be-poles on]

포장재의 퀄리티가 높으면 고객에게 브랜드를 한번더 인지시킬 수 있고 브랜딩에도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포장재의 기본 역할을 충실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판매하고 있는 케이크의 특징을 고려해 제작해야 하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제작해야 합니다.

 

케이크상자제작도 마찬가지로 단순히 포장을 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어떤 고객이 케이크를 구매하는지, 구매한 고객이 직접 섭취하는지, 주변 지인에게 선물로 주는지 등을 생각해야 하고 케이크, 베이커리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남길 수 있습니다.

 

[출처 : Behance]

케이크상자제작에서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케이크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만약 일반적으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판매하는 케이크상자디자인의 경우라면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들고 갈 수 있게 포장 본연의 기능을 잘하면서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수 있게 완성해야 합니다.

 

조금 다르게 주로 예약제로 케이크 주문제작을 하는 고객이 많다면 고객의 케이크에 맞게 케이크상자에 포인트를 줄 수 있게 별도의 스티커를 따로 제작한다거나 케이크상자를 고급스럽게 제작하는 등 구매한 고객, 선물 받은 고객 모두 특별함을 느낄 수 있게 해야만 합니다.

 

[출처 : aboxshop]

결국 고객이 재방문을 고려할 때에는 사장님에게 케이크를 구매했을 때 지불한 가격에 합당한 만족감을 느꼈는지를 생각해보게 되는데, 이때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기억에 남는 케이크포장상자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시각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가장 유리하고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케이크 제작부터 케이크상자 제작에 있어 규격, 재질,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하는 소상공인, 스타트업, 1인 브랜드에서는 이 모든 것을 동시에 고민하면서 포장상자 제작을 진행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요. 케이크 개발이나 제작에만 집중하고 싶은 사장님이라면 케이크포장상자 제작을 위한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는 주문제작 포장 상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B2B 포장 중개 플랫폼입니다. 포장포스에서 포장 상품 주문제작을 의뢰한다면 포장재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아 다소 복잡하고 까다롭게만 느껴졌던 케이크상자 제작을 전문가와 함께 쉽고 신속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접속해 간단한 견적요청만으로도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포장전문가인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배정된 포장매니저는 케이크상자 견적 의뢰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며 포장 패키지 제작을 도와드립니다.

 

포장매니저는 포장 상품 제작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며 서포트하고 케이크상자 제조사를 따로 알아볼 필요 없이 154곳의 포장포스 파트너사로부터 한 번에 견적을 제공받은 후에 포장매니저와 함께 사장님에게 유리한 견적을 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업체를 직접 알아보는 것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타 업체보다 유리한 견적으로 케이크상자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케이크상자제작시에 발생하는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예산을 얼마로 잡아야 할지 잘 모르는 사장님도 많습니다. 이 또한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예상견적 계산기를 통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케이크상자의 대략적인 정보만으로 수량별 주문제작 예상금액을 즉시 산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예산을 산출한다면 케이크포장상자 제작이 훨씬 수월해지겠죠.

 

포장포스에는 기업, 브랜드뿐만아니라 소상공인, 스타트업, 1인 브랜드 사장님을 위한 솔루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장님에게 맞는 솔루션을 포장매니저에게 추천받으며 포장을 완성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케이크상자제작을 지금 바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