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골판지포장상자 제작업체를 선정하는 노하우

포장포스 2021. 10. 13. 11:00

[포장포스의 골판지 포장상자 솔루션]

이 글을 읽으시는 사장님들은 상품 포장에 어떤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종이박스, 플라스틱 용기, 1/3면 접착 박스 등 그 종류는 다양하겠지만 대체로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경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배송 과정까지 생각해야 하는 온라인 쇼핑몰 사장님은 대체로 골판지포장상자를 사용하는 것처럼 말이죠.

 

오늘 알아볼 포장지는 골판지포장상자 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선호하는 포장지이기도 하고 친환경 포장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골판지포장상자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출처 : behance]

골판지는 재활용된 박스나 막지를 곱게 갈아 반죽해 제작한 원단을 박스 모양으로 가공한 것을 의미합니다.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시중에서 사용되고 있는 포장 중 오래된 순위에서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많은 브랜드, 기업에서 선호하고 있는 포장이죠.

 

하지만 골판지포장상자에도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특유의 갈색 컬러입니다. 갈색컬러를 선호하는 브랜드나 사장님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골판지가 띄고있는 갈색컬러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디자인을 적용하는 데에 많은 걸림돌이 되고 있기도 하는데요.

 

[출처 : packhelp]

예를 들어 브랜드의 로고가 골판지와 비슷한 컬러라면 골판지포장상자를 사용하기에 난감한 상황에 처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꼭 골판지를 사용해야 한다면 골판지에 별도의 후가공을 통해 컬러를 입힌 후 브랜드 로고를 인쇄하기도 하는 데요. 이처럼 골판지포장상자는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포장박스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에는 자연에서 빠른 시간에 분해되고 재활용이 편리한 골판지포장상자의 수요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의 상품구매를 피하려고 하는 구매패턴을 보이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인데요.

 

[출처 : packagingoftheworld]

상품 포장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사장님은 골판지포장상자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며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길 수 있음과 동시에 특유의 갈색컬러는 유통과정에서 박스가 오염되어도 눈에 띄지 않게 하는 장점이 있어 고개만족도를 높이기에도 유리합니다.

 

골판지 포장상자를 효율적으로 제작하고 자사의 상품과 딱맞게 박스 구조를 맞추고 자사의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선명하게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골판지 포장상자를 주문제작하는 것입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에는 사장님이 출시하려는 상품과 딱 맞는 골판지포장상자 주문제작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요청을 남기면 포장포스의 160여 곳의 파트너사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과 딱맞는 골판지박스 주문제작 견적을 한번에 받아 포장매니저와 함께 견적을 산출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는 포장매니저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포장전문가로 실시간으로 사장님의 골판지포장상자 주문제작 과정을 함께해 사장님은 견적요청을 남긴 순간부터 패키지 주문제작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만약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사장님의 상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할 골판지포장상자 디자인을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골판지포장상자 주문제작이 처음이라 어느 정도의 예산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사장님은 포장포스의 포장상자 주문제작 예상견적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사장님에게 꼭 필요하지만 제작업체에서는 제공하지 못하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과 딱 맞는 상품 포장을 완성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