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사용설명서

상품구매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한 설명서 디자인

포장포스 2021. 9. 27. 15:00

[포장포스 설명서 디자인]

상품을 구매하고 나면 꼭 함께 동봉되어 있는 상품 사용설명서, 꼼꼼히 읽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부분이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지 않고 상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설명서를 굳이 읽지 않고 상품을 보기만 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한 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야 하는 필요성을 못느끼는 이유도 있습니다. 글자가 작고 가독성이 그리 좋게 제작되고 있지 않고 있다 보니 불편하게 읽어야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제대로 읽지 못하겠다고 호소하는 고객의 소리를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우 - 린나이 보일러]

실제로 고객이 상품을 정말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되는 대부분의 경로가 상품 사용설명서라고 합니다. 스스로 직접 읽지 않더라도 누군가가 상품 사용설명서를 읽고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한 상품의 제대로 된 사용법을 SNS나 입소문을 통해 알리게 되면서 많은 고객이 상품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는 것이죠.

 

상품이 출시될때 상품 사용설명서를 작성하는 사람은 해당 상품의 담당자 또는 상품을 개발한 상품 개발자라고 합니다. 고객이 아무리 상품을 오랫동안 사용하면서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라고 하더라도 상품을 직접 개발한 사람보다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출처 : 99design]

고객이 안전하고 제대로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상품사용설명서가 상품과 함께 동봉되고 있는 데, 앞서 이야기한 내용들을 볼 때 상품 사용설명서를 고객이 제대로 읽기만 한다면 사장님이 출시한 상품의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고객이 상품 사용설명서를 읽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고객이 상품사용설명서를 읽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객이 읽고 싶게 만들면 되는 데, 여기에 대한 해답이 설명서 디자인에 있습니다. 설명서 디자인을 돋보이게 만듦으로써 상품을 언박싱하는 과정에서 고객이 설명서를 읽어보고 싶게 만들면 되는 것이죠.

 

[출처 : behance]

고객 입장에서는 식상하게 글만 주구장창 적혀있는 설명서보다는 상품 포장의 디자인과 일관성 있는 설명서 디자인을 보면 상품을 사용하기 전에 꼭 읽어봐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다고 합니다. 설명서의 디자인이 제대로 잡혀있어야 고객에게는 설명서도 상품의 일환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즉 설명서 디자인을 돋보이게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의 상품구매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재구매율, 브랜드의 성장의 원동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설명서 디자인은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게 제작할 수 있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을 가독성 있게 설명해줄 설명서를 스마트하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제작하고 싶은 설명서를 포장포스 홈페이지의 견적요청을 통해 알려주기만 해도 150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의 설명서를 제작하는 기간, 비용부터 제작 시에 사용되는 원단의 종류까지 포함된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견적요청과 동시에 배정되는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에게 실시간으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장님은 상품개발에만 집중하고 설명서 제작에 필요한 과정, 서류문제는 모두 포장매니저를 통해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가독성 높은 설명서디자인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게 인쇄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 데, 포장포스에서는 인쇄결과물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을 명확하게 표현할 설명서 디자인제작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사장님은 포장포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솔루션을 제공받아 초보사장님도 전문가처럼 설명서제작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면서 매출을 높이는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디자인제작부터 견적, 제작의뢰, 납품까지 스마트하게 처리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