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종이포장제작 솔루션이 필요한 사장님은

포장포스 2021. 9. 23. 15:00

[종이포장제작은 포장포스의 솔루션을 통해]

종이포장은 시중에 출시된 상품 포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부분의 상품포장에 종이포장지가 사용되지 않은 것을 좀처럼 보기 힘든 데, 스티커도 일종의 종이 포장지로 분류될 수 있다는 점에서 종이포장은 상품 포장에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상품을 출시할때 포장은 왜 필수일까요? 말도 안 되는 질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상품 포장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요즘에는 한 번쯤은 생각해봐야 합니다. 왜 포장을 해야 하고 어떻게 포장을 해야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더 자사의 상품을 어필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 : todoist]

종이포장은 상품을 안전하게 보존하기 위해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안전하게 들고갈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유통과정에서 상품이 파손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하기 위해서죠. 그렇기에 초기 종이포장에는 골판지 박스처럼 두껍고 오염되어도 티가 나지 않는 골판지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종이포장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거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도구로 자리잡으면서 보기 좋은 디자인, 상품의 특징을 간결하면서 확실하게 알려줄 수 있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자인 표현에 유리한 골판지보다는 아트지, 모조지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죠.

 

왜 종이포장제작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함과 동시에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도구로 자리 잡게 되었을까요? 쉽게 이해하기 위해 SNS를 떠올려 보시면 좋습니다. 주변에서도 상품을 구매하고 나면 SNS를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 behance]

이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단순 좋은 상품을 구매했다라는 의미보다는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가치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했다는 걸 담고 있는 데, 이때 보이는 상품의 포장이 공유받은 지인에게 사장님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요소로 자리 잡게 되는 것이죠.

 

사장님의 브랜드를 알지 못하는 고객이 주변 지인을 통해 알게됨과 동시에 상품의 종이포장 퀄리티에 따라 사장님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합니다. 즉 사장님 브랜드에 대한 첫인상이 결정되고 여기서 사장님의 브랜드를 자세히 들여다볼지가 나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종이포장이 보기 좋게 제작되고 있는 것이죠.

[출처 : para o seu cabelo]

그렇다면 고객과 사장님의 브랜드사이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종이포장제작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과거에는 상품을 가장 잘 보존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게 중요하다거나 브랜드의 로고나 디자인을 선명하게 인쇄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요소 하나하나가 고객의 상품구매 의사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남기는 만큼 사장님 혼자 머리 싸매고 고민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는 게 시간적, 비용적 측면에서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은 어떻게 받는 게 좋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을 이용하면 포장전문가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를 통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종이포장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 포장전문가를 통해 유리한 견적을 산출받을 수 있습니다.

 

유리한 견적을 통해 사장님의 예산절감과 동시에 포장매니저가 산출해준 유리한 견적에는 좋은 재질, 좋은 인쇄도수등이 포함되어 있어 퀄리티 높은 종이포장 제작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이 제작 중인 종이포장제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각각의 과정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상품판매, 상품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고객에게 사장님 브랜드의 장점을 간결하고 확실하게 전달할 종이포장 디자인 제작은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면 됩니다.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일반 디자이너와 달리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만큼 사장님의 브랜드, 주요 고객층의 트랜드를 파악해 디자인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인쇄파일 변환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사장님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알아본 뒤 견적요청을 통해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종이포장제작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