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쇼핑백

사장님과 마음이 맞는 쇼핑백제작업체를 찾고 있다면

포장포스 2021. 9. 17. 15:00

[포장포스의 쇼핑백제작업체 솔루션]

매장을 운영하며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한 번쯤 쇼핑백 주문제작에 대해 고민을 해보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본래 쇼핑백은 고객이 간편하게 상품을 들고 갈 수 있게 하는 게 함으로써 브랜드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이었다면 이제는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죠.

 

쇼핑백이 왜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인지 이해할 수 없는 사장님도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쇼핑백은 쉽게말해 걸어 다니는, 움직이는 간판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한데요. 고객이 사장님의 상품을 구매한 후 들고 다니는 과정에서 많은 고객에게 보이면서 사장님의 브랜드를 한 번이라도 더 보이게 할 수 있는 것이죠.

 

[출처 : veryvany]

'에이.. 보이는 게 뭐가중요해 매장에 와서 구매하는 게 중요하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구매의사결정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는 곧 얼마나 브랜딩이 잘되어 있냐로 판단되는 데, 브랜딩의 핵심 요소가 고객에게 자주 보이게 해야 하는 것이라는 것이라면 어떨까요?

 

브랜딩만 생각하더라도 쇼핑백이 핵심적인 마케팅 도구라는 것을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여기다가 판매하는 상품별로 쇼핑백의 사이즈나 디자인을 달리 한다면 고객은 브랜드가 얼마큼 상품에 투자하고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게 됨으로써 상품 구매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재구매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간단하게 알아만봐도 자사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선 잘 만든 쇼핑백은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데, 사실 쇼핑백 주문제작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좋은 쇼핑백제작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어렵기만 합니다. 가장 큰 문제점이 어떤 쇼핑백이 좋은 쇼핑백인지 알 수 없는 탓에 제작업체에서 제시한 견적이 좋은 견적인지, 제작받은 쇼핑백이 좋은 건지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죠.

 

[출처 : bpando]

좋은 쇼핑백의 기준은 뭘까요? 보통 좋은 디자인에 선명도가 높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이것들은 당연시되어야 하는 것이며 좋은 쇼핑백은 한눈에 봐도 사장님의 브랜드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으면서 고객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예쁘고 좋아보이는 쇼핑백을 제작한다 한들 사장님의 브랜드 쇼핑백이라는 것을 고객이 알지 못하고 고객이 기억하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 까요? 브랜딩에도 결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없게 되고 단지 고객이 상품을 편하게 들고 가기 위한 바구니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좋은 쇼핑백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포장전문가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쇼핑백 제작업체에 포장전문가가 상주하며 쇼핑백을 제작하려는 사장님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지만 한 제작업체에 많아봐야 2~3명 정도이다 보니 사장님의 쇼핑백 주문제작 과정에 실시간으로 도움을 주기가 어렵습니다.

 

[출처 : behance]

반면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제작업체에서는 찾아보기 어렵고 별도로 디자인 업체에 문의하거나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게 일반적인데,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사장님의 쇼핑백에 고객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도록 제작할 수 있지만 실력 있는 디자이너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쇼핑백 주문제작에 대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사장님이 아니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만 하는 데, 여기서 발생하는 비용은 소규모 브랜드나 소상공인에게는 부담되기도 합니다. 좀 더 편리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한 번에 제공 받음과 동시에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쇼핑백의 주문제작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의 쇼핑백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데, 견적을 받음과 동시에 포장매니저가 배정되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단 한번 견적요청서 작성만으로 수십건의 견적을 받음과 동시에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솔루션을 제공받는 데까지 드는 비용은 없습니다. 단지, 사장님은 상품개발이나 판매에 집중하면서 포장매니저에게 쇼핑백 주문제작 진행 현황을 확인하고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쇼핑백의 특징만 명확하게 전달하면 되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별도의 디자인 제작이 필요하다면 디자인 업체를 찾아야 하는 걸까요? 포장포스에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며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제작해 브랜딩, 상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쇼핑백 디자인을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업체 알아볼 필요 없이 포장포스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많은 기업, 브랜드, 소상공인이 포장포스에서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장님에게 필요한 솔루션이 있는지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쇼핑백제작업체 선정부터 주문제작까지 전문가처럼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