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제작업체에게 사장님이 유리한 견적을 받아보세요.

포장포스 2021. 9. 16. 15:00

[포장포스]

고객 니즈의 폭이 넓어지면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자사의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보다 좋다는 것을 어필하기 위해 수많은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진행함은 물론 자사만의 차별점을 강조해 고객에게 색다른 이미지로 다가가기도 합니다.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을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패키지를 잘 갖춰야 한다라는 말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패키지는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의 구성을 뜻하는 데, 어느 특정 포장지로 제작해야 한다라는 정확한 내용이 없다 보니 초보 사장님은 좀처럼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출처 : frendly]

보기 좋고 예쁜 포장을 완성해야 한다라는 것은 이해할 수 있겠지만 어떻게 패키지를 제작해야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상품패키지를 완성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는 말과 같은 데, 패키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포장전문가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 특성, 특징을 고려해 포장 구성을 설계해야 합니다.

 

상품의 특징을 고려해 패키지를 제작하면 고객에게 더 좋은 상품으로 보이게 되면서 상품, 브랜드의 가치가 한단계 더 높아짐과 동시에 고객의 구매의사결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매출과도 직결되게 됩니다. 결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한 필수요소는 패키지라는 것이죠.

 

패키지는 다양하게 설계, 제작되고 있습니다. 종이박스만을 사용해서 패키지를 완성하기도 하고 식품브랜드에서는 식품 파우치와 종이박스, PP 재질의 트레이와 종이 슬리브를 활용해 패키지를 완성하기도 합니다. 중요한 건 사장님의 상품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 것이죠.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포장전문가를 통해 사장님의 패키지를 제작하는 게 가장 유리하지만 포장전문가의 실력이 아무리 뛰어난다 한들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을 사장님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을 리는 만무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상품의 특징을 정확하게 정리하고 파악해 어떤 포장지를 활용하는 게 좋을지, 브랜드 이미지는 어떻게 남기는 게 좋을지 파악해보는 게 좋다는 것이죠.

 

[출처 : designweek]

그러기 위해서는 포장전문가에게 패키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받으며 사장님 스스로가 어떤 포장지를 사용하고 어떤 구성으로 패키지를 완성하는 게 좋을지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포장전문가는 거기에 맞게 포장지 별 규격 설정과 재질 선택, 지기 구조 설계 등을 담당합니다.

 

포장전문가를 통해 대략적인 패키지 주문제작 준비가 되었다면 사장님의 상품을 잘 표현할 디자인도 제작해야 합니다. 디자인이 어떠냐에 따라 고객에게 남는 브랜드, 상품의 이미지가 달라지게 되는 데, 패키지를 설계하고 포장지를 선정, 규격 설정 등은 패키지 제작의 기초기반을 닦으며 디자인은 고객에게 사장님의 상품을 어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패키지 디자인 제작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제작해야 하는 데,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일반 디자이너와 달리 상품포장 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사장님의 상품 파악도 곧잘 하며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함과 동시에 상품의 특징, 브랜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디자인을 제작하는 전문가입니다.

 

[출처 : kdesignaward]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하는 데, 포장전문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데에 발생하는 비용과 제작업체에게 제작 의뢰를 맡겼을 때 발생하는 비용이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처럼 규모가 작은 업체에서는 다소 부담스럽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메인 상품도 아닌 데, 패키지를 제작하기 위해 많은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문제도 포함됩니다.

 

시간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전문가를 알아보는 데에 드는 시간, 합리적인 견적을 위해 많은 패키지제작업체에게 견적을 요청하는 데에 발생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패키지를 완성하다가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는 만큼의 시간이 들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조금 더 효율적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앞서 이야기한 문제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기 위한 패키지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봄으로써 유리한 견적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견적요청을 남긴 모든 사장님에게는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매니저가 배정되어 사장님이 제공받은 견적 중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패키지를 제작하기 위한 각각의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해 포장전문가를 고용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솔루션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패키지전문업체에게 견적을 받기 위해선 디자인도 결정되어야 하는 데,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로부터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의 특징, 브랜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 제작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포장포스에 상주하며 다양한 브랜드, 기업의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는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이용하기만 해도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받음과 동시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패키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도 전문가처럼 패키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특징을 표현함과 동시에 브랜딩, 매출과도 직결되는 패키지제작업체를 포장포스에서 전문가와 함께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