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파우치

상품판매를 책임지는 박스파우치 제작은 포장포스에서 고민 끝

포장포스 2021. 9. 15. 15:00

[포장포스의 박스파우치 제작 솔루션]

상품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장님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이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파고들 수 있어야 하는 데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려 할 때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 게 좋을지 판단하는 기준은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대표적으로 상품의 인지도를 먼저 따져보게 됩니다. 상품이 새로 출시된 상품이라면 브랜드의 인지도를 먼저 찾아보게 될것인데, 예를 들어 고객이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나 라인업의 상품인 것보다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 삼X, 카카X와 같은 브랜드에서 출시한 상품이 아무래도 고객에게는 더 신뢰가 가기 마련입니다.

[출처 : dribble]

두 번째는 상품이 얼마나 좋아 보이는지를 따져보게 됩니다. 상품의 퀄리티가 어느 정도인지, 상품의 포장은 얼마큼 잘되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지를 생각해봐야 하는 것이죠. 상품의 퀄리티가 높고 상품의 포장도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면 앞서 이야기한 브랜드의 인지도보다 더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상품의 가격입니다. 만약 고객 눈에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이 경쟁사의 상품과 퀄리티, 기능이 동일하다고 판단될 때, 사장님의 상품이 더 가격이 높다면 고객은 자연스레 경쟁사의 상품을 구매합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인지도가 있거나 상품 포장이 퀄리티가 더 좋다면 자연스레 고객은 가격을 따져보기도 전에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이 더 좋다고 판단하고 구매하게 되는 것이죠.

[출처 : onlinelabels]

결국에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하는 상품이 얼마나 좋아보이는 지가 상품 판매율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가격경쟁도 물론 중요하지만 한눈에 보기에 상품이 좋아 보인다면 조금 더 비싸다 하더라도 고객은 사장님의 상품을 구매하기 때문이죠. 고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는 상품이 좋아보이는, 즉 상품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한 포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객 눈에 좋아 보여야 상품이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인데, 자연스럽게 시장에서도 상품을 돋보이게 할 포장이 많이 개발되고 출시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이 사용되는 포장지가 박스파우치인데, 박스파우치는 박스원단과 식품파우치를 결합한 형태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박스 원단은 크라프트지를 사용하고 있어 고객에게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남기면서 식품파우치와 동일한 지기 구조, 원리를 활용해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어 고객에게도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sempreverdebiogermogli.it]

한마디로 박스와 식품파우치의 장점을 결합한 포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고객에게 중요해진 친환경 포장과 내용물을 온전하게 보존할 수 있는 각각의 포장지의 장점을 합친 박스파우치 인것이죠.

 

겉포장만 박스 재질일 뿐 내부에는 식품파우치와 동일하게 여러 겹의 필름지가 존재해 건조식품, 향신료, 차 등의 포장에도 무리가 없으며 캠핑용품, 화장품 포장에도 적합한 포장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히려 고객에게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길 수 있게 되면서 신뢰감은 더 높아지게 되었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신뢰를 주면서 깊은 브랜드 이미지를 남김과 동시에 고객의 이목을 끌고 상품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박스 포장지 주문제작을 잘할 수 있을까요? 상품포장 주문제작은 고객에게 받게 되는 브랜드 평가에 큰 영향을 남기기 때문에 꼼꼼하게 주문제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박스파우치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로부터 한번에 견적을 요청하고 산출까지의 솔루션을 제일먼저 제공받을 수 있는 데, 각각의 과정을 실시간으로 포장매니저가 솔루션을 제공해 사장님은 유리한 견적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박스파우치의 예상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파우치 포장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도 예상견적 산출을 통해 주문제작 전 얼마만큼의 예산을 준비하면 좋을 지 미리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또한 제작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디자인 제작, 교정지 인쇄서비스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포장포스에서 제공해 아무리 좋은 제작업체를 찾아도 만족스럽지 못하고 있는 사장님도 포장매니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받고 스마트한 박스파우치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날이 갈수록 포장포스에서 상품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포장을 제작하는 기업, 브랜드의 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의 이목을 끌 상품포장이 중요한 시점이라는 것인데, 이글을 읽는 사장님도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고 스마트한 박스파우치 주문제작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