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상품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장골판지 주문제작 솔루션

포장포스 2021. 9. 14. 15:00

[포장포스의 포장골판지 솔루션]

골판지박스는 상품 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시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박스입니다. 실제로 고객에게도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고 포장골판지 특성상 외부 이물질을 차단하지는 못하지만 특유의 갈색컬러가 이물질이 돋보이지 않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과거에는 골판지박스가 유통과정이나 쇼핑몰에서만 사용하는 한마디로 편한 데로 사용하는 박스였는 데, 최근에는 상품 포장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포장골판지가 가지고 있는 종이질감과 재활용지라는 이미지 탓에 고객에게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것도 대표적인 이유로 뽑을 수 있는 데요.

 

[출처 : behance]

내구성도 나쁘지않은 편에 속하고 지속적인 포장골판지의 생산공정 최적화로 인해 원단 가격과 생산비용이 저렴해짐에 따라 소상공인, 브랜드에서 사용하기에 날이 갈수록 부담이 적어지고 있습니다. 대량생산을 하더라도 제작기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것도 큰 장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장퀄리티가 고객이 상품을 평가하는 핵심 요소로 변해가고 있음에 따라 포장골판지가 고객 눈에 좋아 보이는 상품 포장을 완성하기에는 좋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장골판지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종이 원단을 사용하자니 비용이 부담되다 보니 다소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에게는 다소 난감하게 느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dirbble]

포장골판지가 퀄리티 있는 포장 완성에 좋지 않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특유의 갈색컬러 탓인데, 특유의 갈색컬러를 유지하면서 상품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포장디자인을 적용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별도의 후가공을 통해 포장골판지의 색상을 변경하자니 여기서 발생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포장쓰레기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골판지박스를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바로 앞서 이야기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길 수 있다는 점인데, 포장에서 발생하는 쓰레기가 환경오염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 고객이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하는 상품을 구매하기로 하고 있는 것이죠.

 

[출처 : notonthehighstreet]

별도로 개발된 친환경 박스를 제외하고는 종이재질의 종이박스중에 친환경 이미지를 남길 수 있는 포장재가 골판지박스가 유일한 상황이다 보니 친환경을 추구하는 고객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포장 골판지의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장골판지를 사용한 상품의 신뢰도가 더 높다라는 설문 결과가 있을 정도이죠.

 

핵심은 갈색컬러의 포장골판지를 어떻게 활용해 브랜드와 상품을 잘 표현할 하나의 패키지를 완성하느냐인데, 이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주문제작과정부터 패키지 디자인 제작까지의 솔루션을 제공받는 게 가장 유리합니다. 작은 디테일 하나가 고객 만족도에는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갈색컬러의 포장골판지를 활용해 브랜드와 상품을 잘 표현한 포장패키지를 완성할 뿐만아니라 고객에게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남기고 싶은 사장님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는 146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골판지의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데, 견적요청과 동시에 배정되는 포장매니저를 통해 사장님에게 가장 유리한 견적을 산출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전문가를 고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또한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의 포장골판지 제작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해 빠른 시일 내로 퀄리티 높은 포장골판지 박스 제작이 가능하며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포장디자인 개발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만큼 고객눈에 좋아 보이는 상품포장을 완성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포장골판지 뿐만아니라 다양한 포장재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 제작회사마다 요구하는 견적요청서의 양식에 맞게 하나하나 작성할 필요 없이 하나의 견적요청서로 수십 건의 견적을 받아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고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고객을 끌어들일 포장골판지 박스를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