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용기

고객이 좋아하는 식품포장용기 단번에 만들어버리기

포장포스 2021. 9. 10. 15:00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 솔루션]

새로 매장을 오픈하거나 맛 좋은 식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선보이고자 하는 사장님은 이를 뒷받침해줄 식품포장용기를 주문제작하고 있습니다. 보통 배X달의민족이나 요X기요 같은 대형 배달 플랫폼에서 기성 식품포장용기를 저렴하게 구매해 사용하고는 하는 데, 최근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 문의가 많은 이유는 브랜드, 매장별 차별화가 강조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기성 식품포장용기는 저렴한 가격에 대량으로 구매해 오랫동안 사용하고 내구성, 기능성이 보장된다는 것이 큰장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 사장님도 별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구매 수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가격도 저렴해 판매량이 높아질수록 기업이윤도 함께 높아지게 됩니다.

 

[출처 : dirbble]

하지만 사장님의 브랜드, 매장만의 차별점을 드러내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고객은 식품의 맛, 원재료 같은 본질적인 퀄리티를 따져보는 것보다는 시각적으로 얼마나 식품이 맛좋아 보이는지를 평가해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 보니 자사만의 차별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쉽게 말해 자사만의 차별점을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판매량이 높게 나올 수 있고 식품포장용기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자사만의 차별점을 강조할 수 있는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을 알아보게 되는 것이죠. 판매량과 직결되는 부분이니 부담이 되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출처 : behance]

식품포장용기에 사용되는 포장지는 다양합니다. 종이 트레이나 식품 파우치, 유리용기, 플라스틱 용기가 대표적이고 보통 식품의 특징을 고려해 가장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는 식품포장용기를 선택하는데요. 크게 식품을 가장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어야 하고 고객에게 식품이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을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액체류를 판매한다 할 때 식품이 직접 구매해서 가져가는 경우에는 플라스틱이나 유리용기를 사용하면 되지만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고 할 때에는 식품 파우치나 플라스틱, 유리용기에 종이박스와 완충제를 추가로 주문해서 식품의 구성을 맞춰야 합니다.

 

[출처 : vogue]

다음엔 자사만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한 식품포장용기 디자인을 제작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식품의 원재료는 어떤것들이 사용되었는지, 차별화된 맛, 브랜드 정체성을 잘 표현한 디자인을 제작해 식품포장용기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눈에 좋아 보이는 식품을 완성하는 것이죠.

 

이렇게 많은것들을 챙겨가며 식품포장용기를 주문제작해야 합니다. 크게 포장지 선정, 규격 설정, 제작업체 선정, 디자인 제작, 인쇄도수 설정 등의 과정을 거치는 데, 전문가를 고용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면이 없잖아 존재합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자사만의 차별점을 드러낼 식품포장용기를 완성할 방법은 없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이용하면 자사만의 차별점을 드러낼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을 수월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5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편리하게 사장님에게 맞는 제작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작업체로 부터 받은 견적은 견적요청시에 배정되는 포장매니저를 통해 산출받아 사장님에게 유리한 조건을 확보할 수 있으며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식품포장용기의 지기구조 설계, 규격 설정 등의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장님은 식품 개발,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자사만의 차별점, 개성을 드러낼 식품포장용기 디자인 제작도 포장포스에서 가능합니다. 포장포스에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고 있어 사장님이 고객에게 남기고 싶은 브랜드 정체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식품포장용기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어 제작업체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서비스도 포장포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충족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사장님에게 유리한 식품포장용기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에서 자사만의 경쟁력을 뽐낼 식품포장용기를 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