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택배박스주문제작에 고민이 많은 소상공인을 위한 솔루션

포장포스 2021. 8. 3. 16:00

[포장포스 택배박스주문제작]

온라인에서 주로 상품 판매가 이뤄지는 사장님은 택배박스주문제작에 고민이 많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대부분의 소상공인과 스타트업에서는 주요 판매처가 온라인으로 옮겨지기도 했죠. 과거에는 택배박스가 상품 판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지 못하는 사장님이 많았지만 온라인 사업의 활성화로 브랜딩과 고객에게 아이덴티티를 남기는 것이 중요해졌다는 걸 알게 된 사장님이 많습니다.

 

당연 상품과 브랜드를 잘표현하는 택배박스를 제작해야 하는 데, 디자인 제작과 오랫동안 믿고 거래할만한 택배박스 제작업체를 찾는 과정이 주문제작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장님에게는 너무나도 험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택배박스주문제작을 통해 고객에게 아이덴티티를 남기고 싶은 사장님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에게 선호받는 택배박스 디자인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수 있습니다.]

 

택배박스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좋은 택배박스주문을 위해선 택배박스가 고객과 사장님의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을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사장님의 상품을 설명한 상세페이지나 주변 지인의 추천, 광고 등을 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재구매 고객이 아닌 이상 사장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쌓이지 않은 상태에서 고객과 사장님의 브랜드가 첫 대면이 이뤄지는 건 온라인 쇼핑몰이 아닌 택배를 통해 상품을 제공받은 그 순간이죠. 거기서 택배박스의 디자인이 어떻냐에 따라 사장님 브랜드에 대한 평가가 이뤄지게 됩니다.

 

당연하지만 많은 사장님이 놓치는 것들 중 대표적인 게 고객은 사장님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품질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얼마나 상품개발에 투자하는지를 궁금해합니다. 상품뿐만 아니라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의 디자인에 얼만큼 투자했는 지를 보고 상품에 얼만큼 투자하는 지 유추해보는 것이죠.

[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으로 브랜드를 평가하는 고객]

이를 아는 기업, 브랜드에서는 상품개발뿐만 아니라 포장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포장지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최근 포장쓰레기로 인한 환경문제가 부각되면서 친환경 포장지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던 작던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장님은 브랜드와 상품을 잘 표현한 택배박스주문제작을 시작해야 할때인데, 택배박스의 규격, 상품의 사이즈를 고려한 박스 지기구조 설계, 브랜드와 상품을 잘표현한 디자인, 제작업체와 주고받아야 할 서류 등을 모두 신경 쓰면서 상품 판매에 까지 집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몸이 두 개라 하더라도 택배박스주문제작에 대한 배경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죠. 이럴 때에는 주저하지 않고 전문가를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택배박스주문제작, 전문가와 함께하자]

 

전문가와 함께하면 좋은 점들

 

'에이.. 겨우 택배박스 하나 주문제작 하려고 전문가를 고용해라고..?' 이렇게 생각하는 사장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주문제작 과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면 생기는 의문입니다. 택배박스를 제작할때에는 상품 사이즈에 맞는 상자 선택 후 사장님 브랜드의 로고를 새겨 넣고 가격만 맞으면 된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고객에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기고 좋은 첫인상을 줌으로써 재방문을 유도하려면 브랜드와 상품을 잘 표현한 택배박스가 제작되어야 합니다. 디자인도 있지만 규격(사이즈), 재질, 후가공 등 작은 디테일도 빠지지 않고 챙겨야 합니다. 여기에 제작업체와 주고받아야 할 서류가 생각보다 많다면? 차라리 전문가를 고용하고 사장님은 상품 판매에 집중하는 게 더 성장에 유리합니다.

 

전문가를 고용하면 비용은 얼마나 나올까요?

 

소상공인이나 스타트업에서 택배박스주문제작을 책임져줄 포장전문가를 고용하면 200만 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전문가가 택배박스주문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모든 과정을 봐주겠지만 여기서 발생하는 제작비용, 디자인 제작비용은 별도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못해도 500~600만 원의 금액은 지출해야 하는 것이죠. 

 

상품의 단가를 높여도 고객의 수요가 꾸준한 기업이나, 투자할 예산이 비교적 넉넉한 브랜드에서는 고려해볼 만한 금액이지만 소상공인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사실 브랜드나 기업에서도 필요 없는 지출은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용 부담 없이 전문가와 함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포장포스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택배박스 주문제작할때 포장포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택배박스 주문제작할때 포장포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소상공인, 브랜드, 기업 할꺼없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제작업체를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견적요청을 남기는 것만으로도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약 120여 곳의 파트너사로부터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 받으랴, 제작업체 찾으랴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 없이 포장포스를 통해 검증된 파트너사 중 합리적인 제작업체를 선택하기만 하는 되는것이죠. 하지만 전문가없이 어떤 견적이 좋은 견적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견적을 받음과 동시에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수백 건의 포장지 주문제작 경험을 가진 포장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택배박스주문제작의 모든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택배박스 주문제작 솔루션]

포장포스's 포장매니저를 적극 활용하자.

 

포장매니저는 다양한 브랜드, 기업에서 상품을 출시할 때 필요한 포장지 주문제작 중개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사장님이 상품을 판매할 때 겪을 수 있는 포장에 대한 이슈를 미리 알고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죠. 

 

예를 들면 사장님이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습기에 노출되는 환경이 있다면 택배박스에 별도의 후가공을 통해 습기로부터 상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장님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는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캐치할 수 있는 것이죠.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도 빼놓지 마세요.

 

사장님이 고객에게 남기고 싶은 브랜드 이미지나 아이덴티티가 있기 마련입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고객에게 어떤 이미지가 남아야 유리한지는 사장님만 알기 마련인데,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고객에게 남기고 싶은 아이덴티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택배박스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합니다.

 

이미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업, 브랜드의 상품 패키지 디자인 경험을 셀 수도 없이 많이 보유한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까지 생각해 잠재고객을 끌어들일 택배박스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이 원하는 포장포스의 솔루션을 이용해 보세요.

 

포장포스에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규격 설계, 원고작업(인쇄가 가능한 파일로 변환), 표준 계약서 작성,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컨설팅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는 데,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포장매니저를 통해 포장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당연하다시피 제공하는 솔루션들이지만 원래는 여러업체들을 찾아가며 하나하나 의뢰해야 하는 작업들로 포장포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택배박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에서는 골판지박스, 종이박스, 파우치, 스티커, 식품포장용기, 쇼핑백 등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제작업체중에는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지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패키지 제작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포장포스 포장주문제작 솔루션 일부]

포장포스에서는 사장님이 고객에게 남기고 싶은 아이덴티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포장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항상 상주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시선을 끌어들이고 눈을 즐겁게 할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 뿐만아니라 포장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퀄리티의 포장지를 제작할 수 있게 해 줄 포장매니저도 상주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과 브랜드, 소상공인이 포장포스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패키지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경쟁사의 상품보다 더 좋아 보이는 패키지를 제작해보세요. 고객의 이목을 끌고 매출을 높여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