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내 상품과 딱 맞는 제품포장업체 찾는 방법 5가지

포장포스 2021. 9. 8. 15:00

[제품포장업체]

상품을 출시하려 하는 데, 상품을 잘 표현할 포장을 완성하지 못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첫 상품을 출시하는 사장님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데, 의외로 상품을 완성할 포장 주문제작에는 많은 기간이 소요되다 보니 길어봤자 1~2주 걸릴 거라 생각하고 제품 포장 주문제작을 시작했다가 상품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포장을 제작하려면 디자인 제작, 견적 받아보기, 견적 산출, 제작업체 선정, 납품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 데.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시간과 비용을 더 많이 투자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품과 딱 맞는 제품포장업체를 찾기 위한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designawards.core]

포장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는 제품포장업체

대부분의 사장님은 포장전문가가 아닙니다. 포장에 대해 전반적인 지식이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이고 규격, 재질의 특징에 대한 베이스 지식도 없는 경우가 태반인데, 요즘에는 제작업체에 포장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제품포장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포장전문가가 상주하고 있지 않으면서 사장님이 따로 포장전문가를 고용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업체가 아무리 마음에 들더라도 가차 없이 다른 업체를 알아보는 게 현명합니다.

 

샘플을 제공하는 제품포장업체

제품포장을 주문제작할 때 주고받는 서류들에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제품포장용기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서류의 디테일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제품의 사이즈, 디자인이 인쇄되는 면적, 인쇄도수 등이 나와 있는 데, 포장전문가가 아닌 사장님은 서류만 보고 어떤 포장용기가 나올지 단번에 알 수 없습니다.

 

샘플을 꼭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하며 샘플 제공이 어렵다면 목업 디자인이라도 별도로 제작해 전달하거나 제작업체에서 제품 포장이 완성된 즉시 사진으로라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출처 : behance]

지기구조 설계에 대한 솔루션

위 이미지를 볼 때 보통 일반인이 생각하는 포장지 주문제작 결과물은 왼쪽을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오른쪽 이미지의 형태로 제공받게 됩니다. 저렇게 포장지의 접착면을 무시하고 펼쳐놓은 것을 지기구조라고 하는 데, 제품포장을 주문제작 할때에는 우측 이미지의 형태로 설계도면을 작성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사장님이 직접 문의가 많이 오다 보니 지기구조형태가 아닌 완조립품 형태로 디자인을 설계하는 업체를 많이 볼 수 있는 데, 파손위험이 큰 상품포장은 지기구조부터 꼼꼼하게 설계가 들어가야 합니다. 상품의 특징에 맞게 지기구조 설계가 가능한 제품 포장업체가 좋습니다.

 

[출처 : dribble]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하는 업체

제품포장 주문제작에서 꼭 명심해야 하는 건 합리적인 가격 + 좋은 원단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원단의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고 가격이 지나치게 높다 하면 제작업체가 아닌 중개업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든, 보통선이든 견적서에는 사용하는 원단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으니 원단의 퀄리티를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견적요청부터 산출, 제작의뢰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업체

시중에는 견적산출을 위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제품포장 견적을 여러 업체로부터 한 번에 견적을 받을 수 있고 유리한 견적을 산출받는 과정까지 전문가를 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있는 데,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가 대표적입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에서는 145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제품포장 주문제작 견적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예산이 부족하다면 사장님의 예산, 수량, 규격에 맞출 수 있는 업체가 견적서를 제시하는 입찰형태로도 견적요청이 가능해 저예산으로도 제품과 딱맞는 포장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에 견적요청을 남기면 포장매니저도 함께 배정받는 데,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이 제공받은 견적 중 유리한 견적만을 산출해 사장님이 제품포장업체를 선정하는 데에 수월할 수 있도록 많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제품포장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솔루션이 있어 불편함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제품포장의 불량품을 줄여줄 수 있는 출하검사 서비스, 포장디자인이 대표적인데, 포장포스에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고 있어 사장님의 제품포장 디자인을 제작받을 수 있으며 포장포스의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솔루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 브랜드에서 포장포스를 통해 제품 포장을 완성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연구개발을 통해 제작한 소중한 상품이 시장에서 오랫동안 고객에게 사랑받기 위해선 상품의 특징을 잘표현한 제품포장을 완성해야 합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제품포장을 스마트하게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