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고객을 끌어들이고 싶다면 본격적인 박스제조를 시작해봐요 !!

포장포스 2021. 9. 6. 17:25

[포장포스 박스제조]

상품 판매량을 늘리려면 상품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브랜드나 기업에서 출시한 상품이라면 고객이 먼저 관심을 가지고 주변 지인에게 공유하겠지만 아직 고객에게 선호받는 브랜드로 거듭나지 못했거나 신규 브랜드, 새로운 라인업의 상품을 출시한다면 고객을 끌어들일 수단을 고민해야 합니다.

 

고객을 끌어들일 방법엔 대표적으로 마케팅이 있지만 소상공인이나 소규모 브랜드에서는 아직 고객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는 상품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가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이렇다보니 많은 예산을 투자하기 어려운 사장님은 적극적인 마케팅에 쉽사리 나서기가 어렵습니다.

 

[출처 : brunch]

그렇다고 많은 예산을 투자할 수 없는 사장님이 상품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포장을 뽑을 수 있는 데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의 퀄리티가 얼마큼 높냐에 따라 고객은 상품을 구매했을 때 스스로가 느낄 수 있는 만족도를 유추해보고는 하는 데,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하더라도 상품 포장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면 그리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없게 되죠.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적극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한들, 심혈을 기울인 상품을 출시한다 한들 뒷받침되는 상품 포장이 되어있지 않다면 고객에게 그리 썩 좋은 반응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상품을 많이 판매해본 사장님의 경험담을 들어보면 적극적인 마케팅 못지않게 상품 포장도 중요하다 할 정도입니다.

 

[출처 : dirbble]

상품 포장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고 중요한 포장지를 말하라 하면 박스 제조를 말할 수 있습니다. 박스제조는 시중 상품 포장에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상품을 온전히 보존할 수 있으면서 종이 재질로 상품을 어필할 디자인을 인쇄하기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보니 생산공정이 최적화되어 있어 주문제작 시에 비용도 그리 높지 않은 편이고 다양한 재질의 박스제조를 통해 브랜드에서 남기고자 하는 이미지에 맞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당연 제작기간도 그리 길지 않아 빠른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을 때에도 적합하죠.

 

[출처 : lumi]

만약 박스제조가 처음이라 하더라도 요즘에는 제작업체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그리 어렵지 않게 박스제조가 가능합니다. 포장전문가가 알려주는 데로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사장님이 제작하고자 하는 박스가 손에 쥐어져 있게 되는 것인데,

 

그래도 제작업체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이 많다 하더라도 사장님이 상품 판매에 집중할 수 있을 정도의 솔루션을 제공하지는 못합니다. 박스제조를 마음먹은 이상 그만큼의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고 디자인 제작을 위해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해야 하죠. 만약 사장님은 상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다면 포장전문가를 고용해야 하는 등의 비용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상품판매에만 집중하고 싶거나 제대로 된 박스제조 솔루션을 제공받고 싶은 사장님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2곳의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박스 주문제작 견적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어 사장님에게 가장 유리한 견적산출이 가능합니다.

 

사장님이 포장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견적요청을 남기면 앞서 이야기한 제작업체의 포장전문가와 같은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사장님이 박스제조 과정을 거치면서 필요한 솔루션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의 박스제조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사장님은 상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박스제조에 필요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제작을 의뢰해 간편하게 고객을 끌어들일 박스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여러업체 알아볼 필요 없이 포장포스 내에서 사장님이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박스제조시 사장님이 요청한 박스가 제대로 출고되는지, 제작업체에서는 사장님이 원하는 데로 박스제조가 가능한지, 서류로만 작성해 사장님이 원하는 박스가 맞는지 걱정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파트너사는 본격적인 박스제조에 들어가기 전에 샘플을 제공해 상품을 포장할 박스의 세세한 디테일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이미 많은 브랜드, 기업이 상품 포장에 필요한 포장지 주문제작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사장님도 포장포스를 방문해 견적요청을 남기고 고객을 끌어들일 상품 포장 제작의 첫걸음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