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쇼핑백

소상공인을 위한 제품쇼핑백 주문제작 솔루션

포장포스 2021. 9. 3. 15:00

[제품쇼핑백 주문제작 솔루션]

요즘에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면 쇼핑백에 구매한 상품을 담아 주는 건 당연한 과정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객이 편리하게 상품을 들고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제작되고 사용되어온 쇼핑백은 점차 브랜딩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쇼핑백도 하나의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쇼핑백이 왜 마케팅 도구인지 이해가 안가실 수도 있지만 쇼핑백의 다른 이름은 걸어 다니는 전광판이라 불릴 정도로 좋은 마케팅 도구입니다. 고객이 사장님의 쇼핑백을 들고 다니는 과정에서 잠재고객에게 사장님의 브랜드 로고, 상품이 노출되면서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출처 : room.rakuten]

좀 더 깊게 파고들면 고객의 상품구매 만족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상품을 여러 개, 여러 라인업을 출시해 판매하는 사장님의 경우 판매하는 상품에도 등급이 나뉘게 됩니다. 예를 들면 휴대폰도 프리미엄급, 일반등급이 있듯 사장님들이 판매하는 상품 라인업 내에서도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나뉜다는 것이죠.

 

조금은 다르게 다른 목적으로 출시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나이X, 아디X스와 같은 브랜드에서도 모두 같은 의류이지만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맞춰 의류를 출시해 고객에게 조금 더 맞춤형 상품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같은 브랜드에서 출시한 상품도 목적, 라인업, 등급에 맞게 쇼핑백의 디자인과 사이즈를 상품과 딱 맞추면 고객은 조금 더 특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 knotfor]

고객의 만족도, 상품의 특별함,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에는 상품과 딱맞는 제품 쇼핑백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사장님의 브랜드,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함,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한 도구로는 제품쇼핑백만한게 없기 때문인데요.

 

과거에 비해 제품 쇼핑백 주문제작이 쉬워졌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브랜드는 제품 쇼핑백을 곧 잘 제작할 수 있지만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의 사장님은 좀처럼 제품 쇼핑백 개발, 주문제작에 많은 비용을 투자할 수 없다 보니 주문제작이 가능하다고만은 할 수는 없습니다.

 

[출처 : behance]

소상공인이 제품쇼핑백을 제작하기 위해선 최대한 많은 제작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봐야 합니다. 소상공인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올려야 하기에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야만 제품 쇼핑백 주문제작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게 되는 데요.

 

여기서 포장전문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의 도움까지 받는다고 하면 비용은 끝도 없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전문가의 도움을 안 받을 수는 없는 데, 소상공인을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 제대로 된, 상품과 딱 맞는 제품 쇼핑백을 주문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은 없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제품쇼핑백 주문제작을 알아보고 있는 소상공인이나 소규모 브랜드 사장님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1곳의 포장포스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제품쇼핑백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요청과 동시에 배정되는 포장매니저는 사장님을 서포트해줄 포장전문가로 포장포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 포장전문가 고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포장매니저는 사장님이 제공받은 견적중 유리한 견적을 산출하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장님은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제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이죠.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쇼핑백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포장매니저를 통해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제품쇼핑백 디자인 제작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며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하는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과 딱 맞는 쇼핑백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객을 끌어들일 쇼핑백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서는 종이박스, 식품파우치, 골판지박스 등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포장포스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데,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업 성장의 첫걸음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