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스티커·라벨

패키지를 완성하는 센스있게 붙이는 사장님만의 스티커주문제작

포장포스 2021. 9. 1. 15:00

[스티커 제작업체]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한 번쯤은 패키지 제작에 관심을 가져보기 마련입니다. 상품을 잘 표현한 디자인과 같인 라인의 상품들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 대충 봐도 고객의 시선을 끌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인데요.

 

하지만 패키지 제작비용이 워낙에 높다보니 선뜻 패키지제작에 나서고 있지 못합니다. 기성 포장지를 사용하면 한 상품당 1000~1500원 정도면 포장이 가능하지만 패키지를 제작하면 그 이상, 그 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럴 때 눈에 띄지 않을 정도의 금액 투자로 패키지를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스티커 주문제작입니다.

 

[출처 : behance]

스티커 주문제작은 포장지를 주문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성 포장지를 구매하고 거기에 사장님의 상품 특징을 잘 표현한 디자인이 적용된 스티커를 부착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기성 포장지에 사장님의 상품을 강조할 디자인만 가볍게 부착한다고 이해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스티커는 기성포장지의 재질에 관계없이 스티커를 제작할 때 선택하는 재질만 신중하게 선택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티커의 재질에 따라 디자인이 주는 느낌이 달라지게 되니 기성 포장지의 컬러만 생각하고 거기에 맞는 스티커 디자인을 제작한 후 제작업체에 의뢰를 맡기면 되는 것이죠.

 

[출처 : bonlux]

스티커의 다른 장점은 주문제작이 매우 간편하다는 것입니다. 사장님이 판매하려는 상품의 특징을 파악한 후 고객에게 어필할 스티커 디자인 제작, 제작업체에 제작의뢰만 맡기면 되는 데, 이과정에서 사장님은 스티커의 재질과 사이즈, 수량, 납품기간 정도만 신경 쓰면 됩니다.

 

다른 포장지처럼 규격이나 제작공정, 포장지별 지기 구조 등을 신경 쓸 필요 없이 디자인과 재질, 사이즈만 잘 체크하면 되는 것이죠. 여기에 부착되는 기성 포장지의 특징을 파악해 기성 포장지와도 잘 어울릴 수 있게 스티커 재질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패키지가 완성됩니다.

 

[출처 : esty]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난감한 게, 스티커 디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 디자인은 부착되는 기성 포장지와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도 사장님의 상품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 데, 이게 전문가가 아니라면 좀처럼 스티커 디자인을 잘 제작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에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스티커 디자인을 제작 의뢰하는 게 좋습니다.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의 상품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성 포장지에 자연스럽게 녹아줄 수 있는 스티커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어 고객이 좋아하는 패키지를 완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만약 스티커 주문제작에 어려움을 빠른 상품출시를 위해 스티커 주문제작을 알아보고 있다면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141곳의 포장포스 파트너사를 통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데요.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매니저도 함께 배정되어 사장님이 스티커를 제작할 때 필요한 솔루션을 미리 준비하고 각 스티커 제작단계에 맞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견적도 포장매니저와 함께 산출받을 수 있어 유리한 견적, 유리한 납품기한, 최고급 사양의 인쇄기로 사장님의 스티커를 인쇄하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스티커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의 장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티커 디자인 제작의뢰를 맡길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일반 디자이너와는 달리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며 사장님이 사용하고 있는 기성 포장지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스티커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인쇄파일 변환서비스,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 등 제작업체에서는 제공받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고 시중에서 인기 있는 상품 패키지를 출시해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통해 포장포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