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소량부터 대량까지 걱정없는 포장지주문제작 솔루션

포장포스 2021. 8. 31. 15:00

[포장포스만의 절호의 기회 !!]

과거와 달리 좋아 보이는 상품을 구매하는 구매패턴으로 변화하고 있는 요즘, 고객의 시선을 끌어들여 구매욕구를 자극할 포장은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이 고객의 눈에 좋아 보이지 않는 다면 좋은 상품으로 판단하지 않고 트렌드에 뒤떨어지는 상품으로 낙인찍히게 됩니다.

 

이제는 트렌드에 맞는 포장디자인은 좋은 상품으로 평가받기 위한 필수요소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인데, 좀처럼 포장디자인을 어떻게 제작해야 고객눈에 좋아 보이고 구매욕구를 자극해 매출을 높일 수 있을지 감이 잡히지 않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게 디자인은 비전문가의 눈에 보기에 참 묘한데요.

 

[출처 :hottracks.co.kr]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된 요즘에는 어쩔수 없이 포장디자인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제작해야만 합니다. 비전문가가 수십, 수백 시간 만져봤자 전문가가 한두 시간 만지느니만 못하기 때문인데요. 사장님은 고객을 사로잡을 상품을 출시하려면 포장지 주문제작에 많은 시간과 관심을 쏟아야 합니다.

 

고객이 선호하는 포장지를 제작하는 과정은 그리 쉽고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판매하는 상품이 어떤 연령층, 성별을 타겟으로 하느냐에 따라 해당 고객층이 선호하는 포장을 먼저 알아야 하고 그에 맞는 포장지를 선정하는 과정을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는 데요.

 

[출처 : target]

이후에 재질선정, 규격, 제작업체 선정 등의 과정을 거치고 과정 하나하나가 최종 결과물인 상품 포장지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만큼 꼼꼼하고 세심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 부분도 포장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좋지만 포장전문가를 고용하는 비용에서 소상공인, 소규모 브랜드에서는 다소 부담이 생기게 됩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없이 포장지 주문제작을 위해선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상품의 파손 여부입니다. 상품이 유통과정에서나 구매한 고객이 들고 다니는 과정에서 쉽게 파손된다면 완충제를 사용해야 하는 데, 보통 포장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은 상품 사이즈에 딱 맞게 박스 사이즈를 설정하고는 합니다.

 

상품이 딱 맞게 박스사이즈를 설정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완충제가 들어간다면 그에 맞게 공간에 여유를 잡아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서 실수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장님이 놓치는 부분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출처 : dieline]

두 번째는 재질입니다. 디자인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다고는 하지만 재질 선정은 보통 디자이너가 하는 게 아닌 포장 전문가가 맡는 파트인데요. 똑같은 디자인이 인쇄된다 하더라도 재질이 주는 느낌이 어떠냐에 따라 상반된 이미지를 남기기도 합니다. 재질의 특징을 고려하고 고객에게 남기고 싶은 브랜드 이미지에 맞으면서 상품 보존에 적합한 재질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은 제작업체에서 제시하는 견적산출 부분인데, 가격이 저렴하다고 비싸다고 좋은 게 아닌 어느 정도 적정선의 가격대의 견적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제작 견적은 제작하려는 포장지의 원단 가격에 따라 많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데, 가격이 많이 저렴하다면 낮은 품질의 원단을, 가격이 너무 높다면 제작업체가 아닌 중개업체일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복잡한 내용을 숙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포장포스의 141곳의 파트너사로부터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유리한 견적산출부터 포장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포장전문가에게 솔루션을 제공받고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지 주문제작에 도움을 받으려면 200~300만 원의 비용을 지불하거나 건당 일정 금액의 비용으로 계약을 맺게 되는 데 포장포스에서는 이런 비용지출 없이 견적요청을 남기기만 해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사장님의 상품을 돋보이게 해줄 포장디자인 개발도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어 사장님이 출시하고 타겟으로 하는 연령층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목을 사로잡을 포장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에스크로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제작업체에서도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는 하지만 제작업체는 제작업체일뿐 사장님에게 필요한 많은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고 제대로 된 포장지 주문제작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