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용기

매년 성장하는 밀키트시장, 사장님도 준비해보세요.

포장포스 2021. 8. 27. 15:00

[밀키트란 뭘까]

코로나 사태 이후 식당, 매장에서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 배달, 포장을 통해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감염 확산 방지에도 도움이 되고 편리하기 때문인데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고 있으면서 점차 배달음식을 질려하거나 색다르고 더 맛 좋은 음식을 원하는 고객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홈취미, 가정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맛 좋은 요리 레시피 등이 주목받게 되면서 간편하게 식재료를 다듬을 필요 없이 레시피에 맞게 조리만 해서 섭취할 수 있는 밀키트가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가 됨에 따라 점차 밀키트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추세죠.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

처음 밀키트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자 라는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고객이 구매한 밀키트에는 적정 분량으로 손질된 재료만 포함되어 있으니 재료 손질에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는 공장에서 처리하면 되고 적당량만큼 음식이 조리되기 때문에 양이 많아 음식을 남길 우려가 적습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발생한 문제점이 각각의 식재료가 개별적으로 포장되어서 유통되어야 신선하고 안전하게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는 데, 이로 인해 음식물 쓰레기는 줄었다고 하지만 포장쓰레기 배출량이 오히려 늘어나게 되었죠. 그래도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감에 따라 많은 식품 브랜드에서 밀키트 출시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밀키트 전성시대]

식품 브랜드 사장님이라면 당연히 밀키트는 포기할 수 없는 핫 아이템입니다. 수요가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고 고객이 직접 조리해서 섭취하고 고객 스스로의 취향에 맞게 레시피를 변형해서 섭취하고 만족하면서 사장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도 함께 높아질 수도 있는 만능 아이템이죠. 하지만 어떻게 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인 게 문제라면 문제일 텐데요.

 

밀키트 제작은 생각 외로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식품 레시피를 구성하고 그에 맞는 식재료들을 구상한 후 거기에 맞는 밀키트 포장을 주문제작하면 끝이죠. 보통 밀키트 포장에는 알루미늄, 플라스틱 재질의 뚜껑 없는 형태의 통에 슬리브를 씌워 완성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출처 : wtpack.ru]

각각의 식재료가 신선하게 보관될 수 있도록 밀폐 포장지를 사용해 포장하고 알루미늄이나 플라스틱 재질의 통에 레시피와 함께 담아 슬리브를 씌운 후 판매하면 되는 쉬운 메커니즘입니다. 여기에 레시피를 설명할 조리 설명서 정도만 추가되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데요.

 

밀키트포장은 사장님이 판매하는 식품의 특징에 딱 맞게 제작돼야 합니다. 시중의 일반 기성 포장을 사용하면 절대로 고객이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 밀키트 출시가 불가능하니 꼭 제작업체를 통해 밀키트포장을 주문제작하는 게 좋은 데, 간편하게 제작을 끝내는 방법은 없을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밀키트 포장 주문제작이 처음이거나 계속해서 성장하는 밀키트시장에 인기 있는 식품을 출시하고 싶은 사장님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하게 밀키트 포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주문제작의 첫 단계이자 대부분의 사장님이 어려워하는 견적에 대한 문제를 포장포스에서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데요.

 

포장포스에서는 138곳의 포장포스 파트너사로부터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밀키트포장 주문제작 견적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을 때 배정되는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에게 밀키트포장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유리한 견적을 산출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밀키트포장 디자인은 다른 업체를 알아볼 필요도 없이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제작하면 됩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며 많은 사장님들이 원하는 포장디자인을 수차례 제작해오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사장님이 출시하는 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밀키트포장 디자인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밀키트용기 뿐만아니라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꼭 특정 사업군에서만 사용되는 포장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고객에게 남기고자 하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포장지를 사용하는 게 중요하고 포장포스에서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받아 고객에게 인기있는 식품출시를 스마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