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사용설명서

제품사용설명서 전문 인쇄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포장포스 2021. 8. 25. 15:00

[제품 사용설명서]

제품사용설명서, 제품의 사용에 대한 설명이 기제 되어 있는 문서죠. 새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상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어 상품을 사용하기 전에 잘 읽어보면서 정확한 사용방법을 숙지하고 안전하게, 오랫동안 상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취지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품사용설명서를 읽는 고객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살면서 제품사용설명서를 읽어본 적이 없다고 대답하는 사람도 많을 정도인데, 왜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상품을 출시할 때 제품사용설명서를 꼭 동봉하고 용지, 인쇄 결과물의 퀄리티에 신경을 쓰고 있을까요?

 

[출처 : 스위티 몬터랩, 보조배터리]

상품출시에서 공공기관의 인증이나 안전관리품목 등록 등을 위해 제품사용설명서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상품에 동봉하기도 하지만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제품을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 수 있고 제품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 고객에게 상세하게 안내하기 위해서입니다.

 

상품을 출시할 때에는 기획, 디자인 및 설계, 제작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 데, 제품사용설명서는 각 과정의 담당자가 참여해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알아보고 구매한 고객보다는 제품을 설계하고 디자인한 전문가가 훨씬 더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마련이고 고객이 모르는 제품의 기능들도 다 알고 있는 것이 당연합니다.

[출처 : behance]

당연히 제품사용설명서에는 고객이 흔히 알지 못하는 제품의 기능이나 사용 꿀팁 등이 담겨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게 맞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잘못 사용하고 있다는 걸 고객이 알 수 있게 합니다. 제품설계자가 원하는 데로 고객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제품만족도를 더 높여줄 수 있는 것이죠.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올라가고 기존 제품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출시했을 때에도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꼭 규제, 법 때문이 아닌 고객의 제품구매 만족도를 높이고 설계자의 의도 데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좋은 도구인 거죠.

[출처 : designwith]

좋은 콘텐츠가 되기도 합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대부분이 알지 못하고 있는 상품의 꿀팁은 제품사용설명서에서 다 나와있기 마련입니다. 특정 고객이 제품사용설명서를 보고 제품에 대한 꿀팁을 SNS를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면서 제품을 을 잠재고객에게 알리고 홍보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이처럼 별것 아닌 제품사용설명서는 마케팅, 제품구매 만족도를 올리기 위한 좋은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기업 브랜드에서 제품사용설명서를 빼놓지않고 상품과 함께 동봉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제품사용설명서는 어떻게 주문제작해야 가독성 좋고 차별성 있는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제품과 함께 동봉할 수 있을 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에서 포장전문가와 함께 설명서 주문제작을 하면 제품사용설명서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136곳의 포장포스 파트너사에게 설명서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설명서 주문제작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파트너사는 최고급 사양의 프린터기를 사용해야 한다거나 4도인쇄가 필요하는 등 사장님이 필요한 대부분의 조건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포스에 상주중인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설명서 디자인도 제작받을 수 있으며 샘플도 포장포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솔루션]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솔루션 뿐만아니라 포장포스 자체 솔루션을 이용해 파트너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불편함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최고사양의 프린터기를 사용하는 교정지 인쇄서비스, 인쇄파일 변환서비스, 출하검사 대행 서비스, 에스크로 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 등 포장포스에서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제품사용설명서를 주문제작하는 건 최고사양의 인쇄기 사용을 보장받고 가독성 좋은 제품사용설명서로 제품구매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포장포스에서 경쟁사보다 더 빨리, 더 좋은 제품사용 설명서를 스마트하게 주문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