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파우치

고객에게 사랑받는 식품 출시를 원한다면 스틱포장지를 활용해보세요.

포장포스 2021. 8. 23. 15:00

[스틱포장지 주문제작]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에 맞게 간편하게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을 출시하려는 사장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식품을 출시해야 하는 사장님들의 속마음에는 어떻게 하면 경쟁사보다 조금이라도 더 좋은 식품을 출시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끝이 없는데요.

 

해당 분야의 전문가는 식품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식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포장에 신경써보라는 조언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식품의 퀄리티가 뒷전이 돼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포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고객이 편하게 섭취하고 좋은 고객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지가 나뉘기 때문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포장전문가는 고객이 간편하게 식품을 섭취할 수 있게 하려면 스틱포장지를 사용하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스틱포장지는 특수포장지로 밀폐성이 좋아 식품을 온전하게 보존할 수 있고 높은 디자인 시인성 탓에 경쟁사보다 식품을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틱포장지란?]

스틱포장지는 쉽게 말해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국이나 탕류 포장에서 많이 보이는 식품파우치의 지기 구조를 얇고 긴 막대 형태로 설계한 것을 말합니다. 가로 2cm, 세로 5cm 정도의 사이즈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쉽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사장님의 식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겹의 필름지로 이뤄진 스틱포장지 특성상 내구성도 뛰어나 쉽게 터지거나 셀 우려가 적으며 내부와 공기가 거의 통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포장할 때 식품상태 그대로 식품을 고객이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이 따로 얼리거나 따뜻하게 데우는 등의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식품은 그대로 보존된다는 것이죠.

 

[스틱파우치 성공사례]

주변에서 고객의 일상에 깊게 자리잡은 건강식품들의 공통점을 보면 대부분 스틱포장지를 사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의 대명사로도 뽑히고 있는 정관장의 홍삼진액을 대표적인 사례로 뽑을 수 있죠. 외에도 사무실의 필수 구비 품목이라고 할 수 있는 맥심 커피 포장도 스틱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의 공통점은 스틱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장을 고객 편의성에 맞춰서 제작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자사의 식품을 섭취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식품으로 자리 잡고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것이죠.

 

[스틱포장지 제작 순서]

스틱포장지는 종이박스나 스티커, PP 식품용기처럼 기성 제품이 존재하지 않아 필수적으로 주문제작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먼저 시인성이 좋은 스틱포장지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디자인을 제작하고 스틱포장지 제작업체에게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스틱포장지의 정보를 제공하고 견적을 받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한 업체에서 견적을 받지않고 여러 업체로부터 견적과 샘플을 받아 사장님에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견적을 산출하고 나면 업체에게 대금을 결제하며 제작을 요청하고 납품을 받아 고객에게 사장님만의 식품을 선보이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여기에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스틱포장지 주문제작 경험을 수차례 보유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별문제 없이 주문제작이 가능하지만 스틱포장지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은 디자인 제작은 디자인 업체에게, 견적 요청 및 산출은 포장 전문가에게 맡길 수밖에 없으며 제작업체에게 제작요청을 하더라도 불량품에 대해 대응해야 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스틱포장지를 자사의 식품포장에 사용하고 싶은 사장님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위와 같은 문제를 모두 해결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스틱포장지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로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파트너사 133곳으로 부터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을 요청한 순간 포장매니저도 함께 배정되어 포장매니저가 사장님이 파트너사로부터 받은 견적을 산출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주문제작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과정에서 200~300만원의 예산을 투자하며 포장전문가를 고용해야 했던 문제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스틱포장지 디자인 개발은 포장포스의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제작 의뢰를 맡길 수 있습니다. 일반 디자이너와는 달리 포장포스에 상주하며 포장디자인만을 제작하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사장님이 출시하려는 식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틱포장지 디자인으로 고객을 끌어들이기에 훨씬 유리합니다.

 

외에도 포장포스에는 교정이 인쇄 서비스, 불량품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권리보호를 위한 계약서 작성 등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스마트하게 스틱포장지를 주문제작하고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 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