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박스포장 - 상품을 더 좋아보이게 하는 방법 (포장포스)

포장포스 2021. 8. 19. 15:00

[포장포스가 알려주는 박스포장 꿀팁]

대부분 상품을 판매할 때에는 상품의 품질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리 개발에 투자를 많이 하고 좋은 성분이나 재료를 사용한들 최종적인 품질이 뒤떨어진다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수 없기 때문이죠. 당연한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경쟁업체의 상품과 자사의 상품을 비교해보지도 않고 자사의 상품이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사장님이 은근히 많다고 합니다.

 

상품의 품질 다음으로 중요한건 뭘까요? 바로 상품이 고객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상품의 품질이 좋다 하더라도 고객 눈에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 구매로 이어지기 어려우니 고객이 좋은 상품인지 알 턱이 없죠.

 

판매하는 상품을 좋아보이게 하기 위해선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을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고객은 상품을 이용해 보고 구매하기 어려우니 포장에 투자하는 만큼 상품에 투자할 거라 생각하고 포장 퀄리티를 보고 상품의 품질과 가치를 유추해보는 습관이 있기 때문인데요.

[출처 : 르엠디자인]

포장 전문가가 아닌 이상 고객이 포장의 어떤 디테일한 요소를 보고 좋은 상품이라 판단하는지 알기 어렵습니다. 포장 전문가를 고용하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소상공인이나 규모가 작은 브랜드에서는 전문가를 고용하는 게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인데,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한의 효율을 이끌어내야 하는 사장님을 위해 지금부터 상품을 좋아 보이게 할 수 있는 포장박스 주문제작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장박스 주문제작 꿀팁]

 

1. 상품의 특징을 잘표현한 디자인부터 제작해보세요.

상품을 감싸는 포장의 가장 기본은 고객이 한눈에 봤을 때 어떤 상품인지 알아볼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고객이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을 봤을 때, 한눈에 어떤 상품인지 알 수 없다면 어떨까요? 고객은 이미 시중에 출시된 수백, 수천 가지의 상품중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을 찾느라 많이 지쳐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 피로도가 극에 달해있는 고객이 사장님의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유심히 바라볼 일은 드물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포장박스를 활용해 상품포장을 완성하려 한다면 사장님의 상품을 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어떤 상품이며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기 쉬운 디자인부터 제작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 Dieline]

 

2.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수 있는 박스패키지

포장으로 고객의 재구매나 사장님이 판매하는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선 일관성 있는 박스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길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의 컬러나 이미지, 감성이 뚜렷할수록 고객은 좋은 브랜드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데요.

 

당연 좋은 브랜드라는 생각을 가지고 사장님의 상품을 바라본 고객은 구매의사결정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 유리할 것이고 구매를 고려하던 상품을 구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판매하는 다른 상품도 함께 구매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SUPEREGG]

 

3. 포장박스의 사이즈를 측정할 때에는 완충재의 공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판매하는 상품이 유통과정이나 고객이 구매 후 들고 다니는 과정에서 쉽게 파손된다면 완충재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고객이 파손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인데, 완충재가 상품 포장에서 잡아먹는 부피는 생각보다 큽니다. 이 부분을 생각하지 못하고 상품의 정사이즈에 딱 맞게 박스를 제작했다가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게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4. 조금 부담되더라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사장님이 혼자 아무리 알아본다 하더라도 포장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포장박스 제작업체로부터 제공받은 견적이 합리적인지 확인해야 하거나, 제작받은 디자인이 내가 제작하려는 포장박스의 재질에 인쇄되었을 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남기기에 적합한지 알고 싶을 때 등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순간은 꼭 있습니다.

 

5.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아 보세요.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전문가인 포장매니저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박스의 주문제작 과정에서 시작부터 끝까지의 실시간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에서는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포장박스의 견적을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3곳의 파트너사로부터 한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받는 시간을 줄이고 견적요청서를 남기면 자동으로 배정되는 포장매니저와 함께 사장님에게 유리한 견적을 산출받을 수 있어 시간, 비용을 모두 절감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주문제작 솔루션]

또한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의 상품의 특징과 장점, 경쟁사와의 차별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포장박스 디자인 제작 의뢰도 맡길 수 있습니다. 이곳저곳 여러 업체 돌아다닐 필요 없이 포장포스에서만 다양한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포장박스 주문제작이 손쉽게 가능한 것이죠.

 

포장포스에서는 소상공인, 기업, 브랜드 할꺼없이 누구나 최고의 조건으로 포장박스를 주문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사장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포장으로 고객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상품출시를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