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패키지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인쇄작업, 솔루션이 필요하다면

포장포스 2021. 8. 18. 15:00

[패키지 인쇄 솔루션]

브랜드 성장을 목표로 매출을 높이기 위한 도전은 끊임없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을지부터 시작해서 고객이 좋아하는 상품은 어떤 상품인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어떤 요소들을 따져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지를 알기 위해 상품을 출시하고 보완해가며 최적의 상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상품의 품질, 기능을 중점으로 상품이 판단되었다면 요즘에는 상품의 가성비, 상품이나 브랜드가 느끼게 해주는 감성을 중점으로 상품을 판단하고 구매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상품 본연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상품이 다른 브랜드의 상품과 차별점이 뚜렷하게 드러나야 하고 좋아 보여야 한다는 것인데요.

 

[출처 : moo]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상품뿐만 아니라 상품을 감싸고 있는 포장의 퀄리티도 고객의 구매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으로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표현해 다른 상품보다 좋아보이는 포장디자인은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구매전환율을 결국 매출과 직결되고 브랜드의 성장과 이어지게 되는 데, 시중에 출시되는 상품중 고객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상품을 보면 주기적으로 패키지 인쇄디자인을 트렌드에 맞게 업데이트해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anthropologie]

이제는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도 고객눈에 좋아 보이는 포장을 완성하지 않으면 상품 판매에 불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나 기업에서 출시한 상품이 아니라면 좋은 상품인지 판단하기 위해 상품의 포장을 보는 데, 상품의 포장에 투자하는 만큼 상품개발에도 투자할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상품포장의 퀄리티가 좋지 않다면 당연 상품도 좋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의사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게 됩니다. 자연스레 브랜드의 매출이 좀처럼 올라가지 않고 브랜드, 상품 모두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워지게 되는 것이죠.

 

[출처 : dieline]

그래도 매출과 브랜드의 평판을 좋게 할 수 있다면 패키지 인쇄에 어느정도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기 마련입니다. 소상공인이나 규모가 작은 브랜드도 얼마든지 패키지 인쇄에 투자만 해도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마저도 좀처럼 쉽게 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인쇄에서 가장먼저 시작해야 하는 게 디자인 제작인데, 쉽게 생각해 디자이너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상품 포장은 단순 예뻐 보여야 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포장지의 재질을 고려해 자연스레 녹아드는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디자인을 제작해야 합니다.

 

[출처 : behance]

고객이 좋아하는 패키지 디자인의 트렌드를 알아야 하고 재질의 특징을 고려해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쉽게 찾을 수 없습니다. 최근들어 포장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의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패키지 디자인 제작 경험이 많고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는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죠.

 

포장전문회사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제작 의뢰를 맡기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전문회사에 상주하며 고객이 요청하는 패키지의 디자인을 제작해오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사장님이 출시하려는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도 곧 잘 제작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이나 규모가 작은 브랜드에서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데에 발생하는 비용을 부담하면서 패키지를 주문제작하기엔 상당히 부담스럽고 기업이나 규모가 큰 브랜드에서도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에게 선뜻 작업을 맡기긴 부담스럽기 마련입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패키지 디자인이 걱정이 되거나 패키지 주문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3곳의 포장전문회사에서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패키지의 주문제작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패키지 제작 예산이 작아 주문제작이 어려울꺼라 생각이 들더라도 포장포스에서는 다양한 업체로부터 많은 제안을 받아 조율해나가며 사장님의 상품을 더 좋아 보이게 패키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솔루션]

패키지 인쇄 디자인도 포장포스에선 문제 되지 않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이 판매하려는 상품의 특징과 장점, 포장지의 재질과 트렌드를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의 상품 패키지 디자인을 제작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는 사장님이 판매하려는 상품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이외에도 출하검사 대행 서비스, 교정지-인쇄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 포장전문회사를 방문하면 모두 외주를 맡겨야 하는 작업도 포장포스에선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포장포스를 방문해보고 견적요청을 남겨 포장매니저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아 보는 건 어떨까요?

[배너를 클릭하면 포장포스로 이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