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파우치

스틱포장지, 주문제작 방법과 소상공인을 위한 솔루션

포장포스 2021. 8. 17. 15:00

[스틱포장지 주문제작은 포장포스에서]

건강식품이나 간편식을 판매하는 사장님이 주로 찾는 포장지가 있습니다. 바로 스틱형 포장지인데요. 흔히 식품파우치라 불리는 포장지를 막대 형태로 긴 모양으로 지기 구조를 설계한 포장지를 말합니다. 식품파우치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오면서 휴대하기 편리하다 보니 식품브랜드 사장님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작은 소상공인은 스틱형포장지 주문제작에 선뜻 나서지 못하고 있는 데, 주문제작과 포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높은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이죠. 1인 기업과 별반 다를 바 없는 소상공인에게 포장만으로 몇백만 원에서 천만 원 단위를 포장에 지출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출처 : glotrition]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펼쳐지고 있기는 하지만 스틱파우치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나마 보탬이 될만한 지원금을 받으려면 절차가 너무 복잡한 상황입니다. 시중에 출시된 스틱파우치 제작 솔루션을 이용하는 방법 외엔 소상공인에게는 다른 길이 없는데.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틱파우치 주문제작 솔루션은 기성 스틱파우치에 사장님이 판매하는 식품의 이름이나 로고 정도만 박아 넣는 수준으로 사실상 경쟁업체와 함께 진열되었을 때 차별성을 내세울만한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는 없습니다. 단순 가격을 절감하는 데에 미치지 않으며 싼 게 비지떡이라는 생각밖에 들진 않습니다.

[출처 : instyle]

그렇다고 스틱파우치를 사용하지 말자니 간편식이나 건강식품포장에는 스틱파우치 만한 포장지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결국 소상공인은 기성포장지를 구매할 수밖에 없게 되고 타사 식품과 비교할 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매출도 그에 따라 좀처럼 높아질 생각을 하지 않게 되죠.

 

여기다가 낱개보단 묶음단위로 구매하길 원하는 주요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스틱포장지를 담을 종이박스도 주문제작해야 합니다. 스틱파우치를 5개, 10개 단위로 담아 판매할 종이박스까지 제작해야 비로소 하나의 식품패키지가 완성되며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출처 : 버닝그램]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소상공인에겐 비용부담, 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마음이 맞는 업체를 찾기 위한 시간적 부담이 심각합니다. 그렇다면 소상공인은 부담되더라도 스틱포장지인쇄를 위한 디자인 제작, 제작비용, 포장비용을 각각 합해 작게는 수백, 많게는 천만 원 단위의 금액을 지불해야만 하는 걸까요?

 

[포장포스 홈페이지]

스틱포장지 주문제작을 계획하고 있지만 금액, 시간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사장님이 원하는 스틱포장지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업체에게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체로부터 견적을 한번에 받아봄으로써 시간을 절약하고 포장포스에서 견적요청을 남김과 동시에 배정되는 포장매니저와 함께 사장님에게 유리한 스틱포장지 주문제작 견적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산이 작아 제작 가능한 업체가 없을 꺼라 생각하고 있다면 사장님의 조건을 업체들에게 보내 입찰하는 방식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파우치 예상견적]

만약 스틱포장지 주문제작이 처음이라면 어느 정도 가격이 적정선인지, 얼마만큼의 예산을 준비해야 하는지 모르기 마련입니다. 포장포스에서는 그동안 많은 기업, 브랜드가 포장포스를 통해 스틱파우치를 주문제작하면서 쌓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스틱파우치 예상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뿐만 아니라 에스크로방식의 안심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사장님이 출시하려는 식품의 특징, 원재료, 맛을 잘 표현한 스틱포장지 디자인 제작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제작업체, 디자인업체, 포장업체 알아볼 필요 없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죠.

 

이미 많은 기업, 브랜드가 포장포스와 함께 고객을 끌어들일 상품, 식품포장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좋아 보이지 않으면 금방 시장에서 도태되어 버리고 잊혀지는 요즘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스틱포장지인쇄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포장포스에서 스틱포장지를 주문제작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