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쇼핑백

소상공인도 친환경쇼핑백제작이 가능할까요 ?

포장포스 2021. 8. 13. 15:00

[소상공인을 위한 쇼핑백 주문제작 솔루션]

쇼핑백은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편하게 들고 갈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확실히 이제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쇼핑백을 제공하지 않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당연 상품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소상공인, 브랜드 누구 할꺼없이 쇼핑백을 제작해야 합니다.

 

상품을 판매한 기간이 오래되었다면 쇼핑백이 준비되어 있겠지만 상품판매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쇼핑백을 별도로 제작해야 하는 데, 어떻게 쇼핑백을 주문제작해야 할지 잘 모르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정확한 솔루션을 얻을 수도 없이 자기네들 업체를 이용하라는 광고만 수두룩하죠.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ESG 경영]

더불어 최근에는 포장쓰레기 문제가 대두되면서 친환경 포장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과대포장, 쓰레기로 배출되었을 때 자연환경에서 쉽게 분해되지 않는 포장지를 사용한 상품은 구매하지 않는 운동을 행하고 있기도 한데, 이에 따라 많은 브랜드, 기업에서 친환경 포장지 개발에 힘을 들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야 성공적인 상품판매가 가능한 시장에서 이제는 조금씩 친환경 포장지로 전환해나가야 합니다. 그렇다고 친환경 쇼핑백을 제작하려면 친환경 재질개발에 나서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포장제작업체에선 친환경 재질을 사용해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쇼핑백 주문제작 솔루션]

3~4년 전이였다면 친환경 쇼핑백 제작을 위해서 일반 쇼핑백 대비 2배에 가까운 금액을 지출해야 했지만 최근들어서 친환경 쇼핑백을 제작하는 데에 드는 비용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네이버, 아마존 같은 대기업에서는 이미 몇몇 시설에서 출고되는 대부분의 상품 포장에 친환경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하지만 친환경 쇼핑백 제작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장님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제 막 시장에서 사용되기 시작한 친환경 포장지는 포장전문가가 아닌 이상 정확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그마저도 제대로 된 친환경 쇼핑백 주문제작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는 몇 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쇼핑백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업체는 비교적 몇 안되다보니 업체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견적을 받아보기도 힘듭니다. 친환경 재질에 대해 정리된 정확한 정보가 없다 보니 어떠한 재질로 어떻게 제작해달라 요청하기가 전문가가 아닌 입장에서는 많이 어려운 것이죠.

 

[친환경 쇼핑백 주문제작은 포장포스에서]

친환경 쇼핑백 제작을 계획중이거나 알아보고 있는 사장님이 있다면 포장포스를 이용해 보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에서는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1여 곳의 파트너사 중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쇼핑백의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 쇼핑백은 물론 친환경 쇼핑백도 가능합니다.

 

친환경 쇼핑백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 견적을 받아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포장포스의 포장매니저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아 보세요.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매니저는 사장님이 견적요청을 남긴 순간 배정되어 친환경 쇼핑백 제작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친환경 쇼핑백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포장지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골판지, 종이박스, 스티커, 포장용기 등 포장포스에서만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첫 대면에서 긍정적인 첫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 걱정도 없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를 통해 디자인 제작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에 상주하고 있는 패키지 전문 디자이너는 일반 디자인 업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이너와는 달리 포장디자인만을 전문으로 해 사장님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포장 디자인이 함께 조화롭게 배치될 수 있는 친환경 쇼핑백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포장매니저 뿐만아니라 포장포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교정지 인쇄서비스,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등 사장님이 포장포스를 통해 쇼핑백 제작을 의뢰한 제작업체에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포장포스가 직접 제공해 여러 업체 돌아다닐 필요 없이 포장포스에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필수가 되어버린 쇼핑백, 쇼핑백은 걸어다니는 간판과 같다고 할 정도로 마케팅 효과가 뛰어나며 잠재고객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잠재고객을 끌어들일 쇼핑백을 주문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