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용기

용기소량제작 업체를 찾고 있다면, 포장포스를 이용해보세요.

포장포스 2021. 8. 16. 15:00

[용기소량제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사업의 문턱이 낮아지면서 자영업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장사가 잘돼 소위 말하는 대박이 나면 직장인 월급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수익 때문인데, 자영업을 시작하는 사장님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포장용기인데, 주문제작하자니 수량과 비용이 높아 고민이고 기성 포장용기를 사용하자니 고객에게 메리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용기소량제작 업체를 알아보기가 좀처럼 어렵습니다. 제작업체에는 정해진 생산공정이 있다 보니 주문제작 의뢰가 들어오면 수량이 얼마만큼 되든 간에 생산공정을 그에 맞게 변화하고 시스템을 짜야하기 때문에 소량생산에는 납품받는 용기 수량에 비해 비용이 많이 비쌉니다.

 

[용기소량제작 과정]

용기제작은 크게 4단계의 과정을 거치는 데요. 첫 번째로 사장님이 알아본 제작업체에게 견적을 받아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합리적인 견적가를 제시하는 업체에게 맡기게 될 텐데, 받은 견적 중 어떤 견적이 가장 합리적인지 따져보는 두 번째 견적산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무조건 저렴하다고 좋은 게 아니라는 걸 아는 사장님은 견적서를 꼼꼼히 검토해보는 과정을 거칠 텐데요. 포장전문가가 아닌 이상 봐도 어떤 부분에서 비용이 추가되고 낮아지는 건지 좀처럼 알기 어렵습니다. 이후 나름대로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한 업체에게 제작의뢰를 맡기기 위해 구매 의뢰서를 작성 및 제출한 후 납품을 받습니다.

 

[포장전문가를 이용해보세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장님이 마음에 쏙드는 용기를 받아볼 수 없습니다. 바로 견적서와 구매의뢰서에 작성한 내용이 사장님이 이해한 것과 제작업체에서 이해한 것이 다르기 때문인데, 한 글자만 잘못 써도 제작업체에서는 전혀 다른 용기를 사장님에게 납품해줄 수도 있을 만큼 상세하게 작성해야 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용기제작을 의뢰할 때에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포장전문가는 사장님이 진행하려는 용기소량제작을 이해하고 제작업체에게 견적을 받으면서 유리한 견적을 산출한 후 제작업체에게 구매의뢰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문가는 사소한 디테일 하나하나 빼놓지않고 기재하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작업체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이해하고 사장님이 좋은 포장용기를 납품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입장에서 포장전문가 고용으로 200~300만 원의 금액을 지출하는 건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그럴 때에는 B2B 포장재 주문제작 플랫폼 포장포스를 활용하면 많은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용기소량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사장님도 포장포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견적요청서를 작성하면 포장매니저를 배정받아 실시간으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1곳의 제작업체에게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을 산출하는 과정이 필요없거나 빠른 시일 내로 소량용기제작을 끝마쳐야 한다면 공개입찰 방식을 활용해 사장님이 설정한 예산, 수량, 재질 등을 제작업체에서 직접 확인하고 사장님에게 거래를 요청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제작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는 포장포스의 자체 솔루션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불량품을 줄이기 위한 출하검사 대행서비스, 선명한 인쇄를 위한 교정이 인쇄서비스, 금형제작이 필요한데 500~60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는 금형제작 비용이 부담스러운 사장님을 위한 중고 동판 거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제작업체에게 직접 의뢰하는 것보다 훨씬더 많은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어느 업체에서도 제공받지 못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고객에게 자신만의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는 포장용기를 소량으로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의 용기소량제작 프로세스]

이미 포장포스에서는 많은 소상공인, 브랜드가 자신만의 브랜드를 표현할 용기소량제작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 좋아 보이지 않으면 시장에서 금방 도태되고 마는 요즘, 소상공인도 부담 없이 포장포스를 통해 용기소량제작을 시작하는 건 사업성장에 많은 이로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고객의 구매만족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용기소량제작, 포장포스와 함께 전문가처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