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포장재 제작 플랫폼 포장포스

1:1 실시간 무료 컨설팅으로 전문가처럼 쉽고, 빠르게

자세히보기

포장박스

싸바리 박스 전문 업체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클릭 !!

포장포스 2021. 8. 12. 15:00

[고객과의 첫대면, 싸바리박스 주문제작]

상품을 꾸준히 판매해오면서 마니아층을 형성한 브랜드에서는 오랫동안 자사를 이용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상품을 출시하거나 이벤트를 열고는 합니다.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한다던지 추첨을 통해 특별한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방식은 매우 다양한데요.

 

핵심 포인트는 특별함과 기존 브랜드에서는 만나보지 못한 색다름, 고객의 요청사항을 잘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당연 좋아 보이기도 해야 하고 브랜드에서 소중한 고객을 위해 신경을 많이 썼다는 걸 고객이 알게 하기 위해선 포장의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써야만 합니다.

 

[싸바리박스 란]

포장되는 구성품이 좋아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아보여야 한다는 것도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것인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일반적으로 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종이박스, 포장용기로는 좋아 보이는 상품 포장을 완성할 방법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포장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기 때문인데요.

 

상품 판매에 바쁜 브랜드 사장님이 포장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 없는 것이 당연하지만 프리미엄급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때에는 포장에 대해 유심히 고민해봐야 합니다. 프리미엄급 박스에는 싸바리박스나 슬라이드 박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말이죠.

[출처 : elle]

싸바리박스를 처음 듣는 사장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싸바리박스는 상품 포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종이박스와는 지기 구조도 다르고 제작방식도 완전히 다르기 때문인데, 뚜껑이 없는 네모 박스에 포장지를 감싸 고급스러움을 한층 살린 종이박스라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박스 자체가 한눈에 봐도 제작하기 까다로워 보이고 상품을 보존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어 고객 입장에서도 상품 포장에 많은 투자를 했구나 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스레 이렇게 소중하게 포장된 상품의 가치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싸바리박스 전문제작은 포장포스에서]

하지만 싸바리박스 주문제작이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중간에 포기하는 사장님이 많습니다. 싸바리박스는 지기구조가 복잡해 제작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도통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인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3면 접착 박스의 지기구조를 펼쳐보면 한 장의 원단이 나오는 반면 싸바리박스는 2장, 3장 많게는 5장까지도 나오다 보니 지기구조 설계가 매우 복잡합니다.

 

다른 문제는 저장공간의 부재도 있습니다. 1/3면 접착박스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수량이 적은 공간에는 책장에도 300~500장이 보관이 가능할 정도인 반면 싸바리박스는 접어서 보관 자체가 불가능하다 보니 수량이 많으면 적재할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이 소상공인이나 소규모 브랜드 입장에선 치명적입니다.

[제작업체와 좀처럼 통하지 않는 협의]

그렇다고 싸바리박스 제작업체에 상주하고 있는 포장전문가가 자세하게 알려준다 한들 생소한 단어,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해 좀처럼 제대로 된 견적을 받더라도 어떤 견적이 좋은 견적인지 알기 쉽지 않죠. 한 가지 편리한 방법은 사장님이 직접 포장전문가를 고용해 사장님이 제작하려는 싸바리박스 주문제작을 시키는 것인데, 비용 문제가 쉽지 않습니다.

 

보통 싸바리박스 주문제작에서 수량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적게는 60~90만원, 많게는 300~400만원에 특수재질의 경우 금형제작비용 400~600만원, 포장전문가 고용비용 200만원대를 생각하면 싸바리박스 하나 제작하는 데 수백만 원은 쉽게 지출해야 하다 보니 좀처럼 쉽게 나설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비용 없이 싸바리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여러 업체에서 견적을 한 번에 받아 유리한 견적을 산출해주며 사장님의 예산에 맞게 제작업체와 가격협의도 봐주는 서비스가 있다면 어떨까요? 싸바리박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 중개 플랫폼 포장포스를 이용하면 앞서 말한 모든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홈페이지]

포장포스에서는 한 번의 견적요청서 작성만으로 포장포스와 함께하는 131곳의 파트너사 중 사장님이 제작하고자 하는 싸바리박스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파트너사로부터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체로부터 견적을 한번에 받아 유리한 견적을 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장님의 예산과 수량에 지정해 공개입찰 방식을 택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견적요청서를 남김과 동시에 포장매니저가 배정되어 포장매니저에게 견적산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저렴한 업체가 좋다고 할 수 없다 보니 견적서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들을 꼼꼼하게 검토해 사장님에게 가장 적합한 견적을 제안합니다.

[포장포스의 다양한 솔루션]

견적에 대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제작업체에게 의뢰할 때에 우려되는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포장매니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출하검사 대행서비스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포장 전문가가 포장포스 표준 출하검사성적서를 기준으로 출고되는 싸바리박스의 품질을 꼼꼼하게 검토합니다.

 

불량품을 줄일 수 있으며 표준계약서 작성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어 싸바리박스 주문제작이 처음인 사장님도 전문가처럼 손쉽게 싸바리박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포장포스를 통해 다양한 포장지 주문제작으로 고객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가 돼보는 건 어떨까요?